[Update] 타이슨과 홀리필드 극적인 화해 뒷이야기 | 홀리필드 – Pickpeup

홀리필드: นี่คือโพสต์ที่เกี่ยวข้องกับหัวข้อนี้

복싱계 최대의 숙적이라 하면 당연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마이크 타이슨에반더

홀리필드이다. 화끈한 인파이터 타이슨과 노련한 아웃복싱의 홀리필더는 상성도 상성이지만, 경기 도중 타이슨이 두차례나 홀리필드의 귀를 물어뜯어(말 그대로 진짜로

살점을 뜯어냈다) 버린 ‘핵이빨’ 사건으로 더욱 유명한 앙숙.

아직까지도 이 사건에 대해선 말들이 많은데, 홀리필드가 너무 얍삽하게 경기를

했다라는 홀리필드 비난론과 자신의 성질을 이기지 못 하고 스포츠를 망쳐버렸다는

타이슨 비난론이 팽배하게 맞서고 있다.

그런 여론이 들끓든 말든 이 피 튀기던 앙숙 두명은 사람들이 생각지도 못 한 관계로

거듭나게 되는데..

당시 미국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던 ‘오프라 윈프리’ 쇼에 타이슨과 홀리필드가 같이 출연하여 타이슨의 사과를 홀리필드가 받아들이고 둘이 악수와 포옹까지 하는 보고도 믿기지 않는 광경을 자아낸 것이다.

하지만 이미 세월이 많이 흐른 뒤 였고, 서로가 떳떳하지 못 한 부분이 있었기에

어느정도 가능했던 화해였다. 그런데 이 둘은 단순히 화해에서만 그치지 않고..

그동안 자신들을 따라다녔던 족쇄같은 그 사건을 이용해 FootLocker

(미국신발 전문 쇼핑몰)광고까지 찍게된다.

홀리필드와 경기 전에 홀리필드의 아이들을 씹어먹어버리겠다고 살기를 내뿜던

타이슨은 광고에서 자기보다 키가 큰 홀리필드를 불쌍한 고양이마냥 올려다보며

울먹이는 목소리로 사과를 건내고 자신이 물어뜯었던 홀리필드의 귀를 돌려준다(사실 경기 직후 타이슨이 깨물었던 귀의 살점은 바로 봉합 수술을 하여 말끔히 복원되었지만, 사람들은 타이슨이 홀리필드의 귀를 통째로 뜯어내 삼킨 것으로 기억하고 있기에 이런 광고가 나온 것 같다)

​자신의 귀를 돌려받은 홀리필드는 감격의 표정을 지으며 타이슨을 향해 두 팔을 내

뻗고, 타이슨은 어린 아이처럼 홀리필드 품에 안겨 기쁨의 눈물을 흘린다.

이에 멈추지 않고, 홀리필드의 사업 아이템에 타이슨이 홍보차 걸음 하기도 했으며

이 영혼의 듀엣은 결국엔 영화까지 동반 출연하게 된다(물론 까메오 형식이긴 하지만).

이쯤되면 이 둘이 진정으로 화해를 했다기보단 금전적 수익을 목적으로 일종의 거래를 했다고 보여질 정도인데, 이게 그다지 허황되지 않는 이유가 실제로 타이슨과

홀리필드는 엄청난 돈을 벌었지만 계속되는 사치와 이혼, 사건 사고로 둘 다 사이좋게 파산을 하고 빚에 쪼들리며 살고 있기 때문이다.

이랬든 저랬던 둘의 꿍꿍이는 오로지 둘만 알 뿐이고, 한때 세계의 패권을 두고

죽일듯이 격돌했던 두명의 야수가 언제 그랬냐는 듯 친구로서 어깨동무하며 웃고있는 모습은 사람들에게 왠지 모를 흐뭇함을 선사해 주고 있다.

아래는 문제의 그 FootLocker 광고영상ㅋㅋ

자막이 빨리 지나가서 설명 :

2012년 신인왕을 받은바있는 미국 NBA 스타플레이어인 카일리 어빙(Kyrie Irving)은 FootLocker 가

일주일동안 무슨 행사를 하는데 이게 마치 온 세상이 올바르게 바로 잡힌 것 같다는 대사로

시작되는 상상씬 ㅋㅋㅋ

마이크 타이슨(Mike Tyson)은 에반더 홀리필드(Evander Holyfield)에게 그가 깨물었던 귀를 돌려주며 사과를 하고,

난해한 패션으로 더 유명한 TNT의 NBA 전문 리포터 크레이그 세이거(Craig Sager)는 자신의 온갖

팬시한 옷들을 모두 불태우며,

은퇴를 번복했던 NFL 전설의 쿼터백인 브렛 파브(Brett Favre)는 떠나야할때에 대해 깨닫고,

김정은의 친구가 되어 북한을 들락거리던 데니스 로드맨(Dennis Rodman)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북한으로 완전히 떠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AD  [Update] Find Your Perfect Fall, Winter and Summer Camp! | summercampstaff - Pickpeup

완전 병맛광곸ㅋㅋㅋㅋ


타이슨 홀리필드 Mike Tyson vs Evander Holyfield Boxing


Mike Tyson
BoxingMikeTyson권투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ความรู้เพิ่มเติมที่นี่

타이슨 홀리필드   Mike Tyson vs Evander Holyfield  Boxing

Brutal fight between Evander Holyfield and Lennox Lewis


After the scandalous verdict of the judges in the first fight of Evander and Lennox, all the boxing fans only talked about and argued. It was obvious that there was no draw. Holyfield won three, at most four rounds. All the hype around this fight was on hand to Don King. Now it is possible to organize monetary revenge, which was preregistered in the contract…
EvanderHolyfield LennoxLewis Boxing

Brutal fight between Evander Holyfield and Lennox Lewis

Mike Tyson (USA) vs Evander Holyfield (USA) | KNOCKOUT, BOXING fight, HD


Professional american heavyweight boxer Mike Tyson (45–1, 39 KO prefight record) against skilled and strong undisputed champion at cruiserweight in the late and at heavyweight Evander Holyfield (32–3, 23 KO prefight record). Fight took place in MGM Grand Garden Arena in Paradise, Nevada, at November 9, 1996. Spectacular boxing fight, HD.
Mike Tyson (USA) vs Evander Holyfield (USA) | KNOCKOUT, BOXING fight, HD
HIGHLIGHTS
Subscribe!
Tyson Holyfield Knockout Boxing USA MikeTyson

Mike Tyson (USA) vs Evander Holyfield (USA) | KNOCKOUT, BOXING fight, HD

미녀 아내를 왜? 복싱 역사에서 유일한 100% KO승의 괴물 복서, 에드윈 발레로의 비극적 스토리. 그가 남긴 명승부들과 18연속 1라운드 KO승 퍼레이드 영상 하이라이트.


100% 승률, 100% KO의 괴물 복서, 그가 남긴 언터쳐블 KO들과, 눈을 뗄 수 없는 명승부 하이라이트 영상. 복싱 세계챔피언 레전드 에드윈 발레로의 부인 의 비극적 스토리. 복서에게 나타는 뇌손상 후유증이 삶에 미치는 영향.
세계복싱 역사에 유일무이한 기록. 27전 27승 27KO. 생애 100% 전승, 100% KO율의 기록을 가진 괴물 명복서가 있습니다.
27승 중에 18승은 연속으로 1라운드에 거둔 승리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죠. 두체급 세계챔피언을 석권하며 매니 파퀴아오와 견주었던 언터쳐블 복서.
2002년부터 시작되던, 이 믿을 수 없는 대기록은 2010년 4월, 그의 정신적 장애 의해 비극적으로 멈추게 됩니다.
베네수엘라의 국민영웅 에드윈 발레로. 그는 2010년, 자신이 그토록 사랑하던 아내를 OO하고, 감옥에서 스스로 세상을 떠납니다.
2002년, 에드윈 발레로는 92전 86승의 아마추어 전적을 끝내고 프로에 데뷔합니다.
사우스포 스타일인 발레로는 프로에 들어서자마자 상대선수들을 1 라운드에서만 차례대로 무너뜨리며, 18연속 1라운드 KO승의 진기록을 이어나갑니다.
복싱 역사의 이 대기록은 2008년 Tyrone Brunson 의 19차례 연속 KO에 의해 깨집니다. 하지만 그는 기록을 달성하기 위해서, 전력이 형편없는 선수들만 골라 맞붙어 거둔 성적이었기에, 에드윈 발레로의 기록이 지금까지 순수한 1라운드 연속 KO 기록으로 인정받습니다.
에드윈 발레로는 괴물복서로서 센세이셔날을 일으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무대에 진출하지 못하고 대부분 프로경력을 일본과 중남미에서 이어나갑니다.
그것은 프로데뷔 이전인 2001년, 20살의 나이에 헬맷을 착용하지 않고 오토바이를 타다가, 심각한 뇌부상을 입은 경력이 있었기 때문이죠.
당시, 오토바이 사고로 인해, 뇌스캔의 불규칙성이 발견되었고, 미국 정부에 의한 신체의 안전성 확인 절차를 통과하지 못하면서, 미국 프로모션과의 계약이 취소됩니다.
재능을 가진 그의 인생은 어릴때부터 꼬여있었습니다.
그는 갱과 살인사건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의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났고, 빈곤했던 부모 밑에서, 길거리 싸움을 하고 자랐습니다.
마약과 폭력을 일찍 접했던 그의 미래는 없어 보였습니다.
에드윈 발레로의 어머니는 아들이 어린시절 함께 했던 그의 친구와 주변인들 중에, 20살 생일을 맞은 것은 발레로가 유일하다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그는 중등교육도 제대로 마치지 못했지만, 우연한 기회에 아마추어 복싱을 시작하면서, 안정적인 성격을 갖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20살이던 해에 오토바이 사고로 구사일생으로 목숨은 건졌지만, 당시 입었던 뇌손상은 에드윈 발레로의 성격을 불안하게 만들어, 사고 이후에는 주변사람들을 지나치게 의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READ  [Update] How to Create 3D Plant Cell and Animal Cell Models for Science Class | how do you make a science project - Pickpeup

연속적인 KO승 퍼레이드로 인해, 베네수엘라에서 꽤 이름있는 복서가 된 에드윈 발레로는 그가 어릴때부터 좋아했던 18대 여성 제니퍼 비에라와 결혼에 성공합니다.
둘 사이에 두 딸을 두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가며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복싱활동을 이어갔는데요, 19번째 파이트에서 2라운드 KO승을 거둬, 그동안 이어오던 1라운드 연속 KO 기록이 깨지게 되죠. 그리고 2006년, 그는 이어진 타이틀 매치에서 WBA 슈퍼페더급 챔피언이 됩니다.
(2006년 WBA 슈퍼패더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매치. 파나마. 에드윈 발래로 vs 모스케라)
이때까지만해도 다정해 보였던 두 커플. 당시 에드윈 발레로는 25세, 아내 제니퍼는 겨우 20살입니다.
그러나 그가 세계챔피언이 되고난 후부터, 아내 제니퍼는 웃음기를 잃기 시작합니다. 항상 불안해하고, 과거와는 달리 어색한 표정이 많았다고 하는데,
어린 아내의 행동 하나하나를 의심하기 시작한 발레로는 제니퍼의 생활을 일일이 간섭하고 통제하기 시작하면서 결혼생활에 조금씩 금이 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의 천부적인 복싱 실력은 전혀 녹슬지 않았습니다.
2009년 4월, 에드윈 발레로는 체급을 올려 WBC 라이트급 챔피언에 오릅니다. 이 경기는 미국 텍사주에서 비자를 허가해 주었기에, 그가 그토록 바라던 미국 땅에서 치러진 타이틀 매치였습니다.
(2009년 WBC 라이트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매치. 미국 텍사스. 에드윈 발레로 vs 피탈루아)
두체급을 석권한 에드윈 볼레노는 베네수엘라의 국민적인 영웅이 됩니다. 그는 자신의 가슴에 베네수엘라 국기와 차베스 대통령을 문신으로 새겨넣을 정도로 애국적이던 인디언 전사였습니다.
타이틀 방어전에서도 연속 KO승을 이어가며, 베네수엘라 국민들의 꿈과 희망으로 떠오르던 그가, 2009년 9월, 갑자기 자신의 어머니와 누이를 폭행하여 경찰에 체포됩니다.
그러나 가족이 에드윈 발레로의 일탈행위를 부정하면서 풀려나게 됩니다.
한편, 에드윈 발레로의 경이적인 연속 KO 기록에 관심을 갖던 세계복싱계는 에드윈 발레로와 매니 파퀴아오의 세기 대결을 계획합니다.
별 문제가 없었다면, 그해 11월 에드윈 발레로는 매니 파퀴아오와의 세계적인 타이틀 매치를 치뤄 큰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2010년 2월, 에드윈 발레로는 WBC 타이틀 2차 방어전을 위해 멕시코 원정을 떠나 23승 1패의 멕시코의 복싱 스타 안토니오 드마르코와 대전을 벌입니다.
하지만, 이 경기는 그의 인생, 마지막 경기가 됩니다.
남편의 방어전 성공을, 아이들과 함께 그윽한 미소로 바라보던 아내 제니퍼.
이후, 그는 음주운전 혐의로 체포되고, 미국 정부는 다시 그의 입국비자를 거부합니다.
이로 인해, 매니 파퀴아오와의 대결 추진도 영향을 받게 되죠.
두체급 세계챔피언에 27전 100% KO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에드윈 발레로는 큰돈을 벌지는 못했습니다. 중요한 시기마다 미국 라스베거스에 진출할 기회를, 자신의 일탈행위로 스스로 걷어찼기 때문이죠.
에드윈 발레로는 이에 큰 스트레스를 받아, 심리적 문제가 생기며 알콜에 빠지고 약물에 손을 대며 충동적인 광기를 부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한달 후, 그는 아내 제니퍼를 자신의 괴물 주먹으로 OO합니다. 부러진 갈비뼈가 폐를 찔러, 폐에 손상을 입을 정도로 큰 OO이었습니다.
제니퍼와 발레로는 그녀가 계단에서 굴러떨어져 다쳤다고 주장하지만, 법의학들은 OO에 의한 부상이었음을 분명히 합니다.
아내에 대한 OO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경찰은 에드윈 발레로에게 아내 접근금지 명령을 내리게 되는데, 이에 그는 분노를 일으키며, 제니퍼가 입원해 있던 병원의 의사를 협O하고 난동을 부리게 됩니다.
이 바람에 다시 체포된 에드윈 발레로는 정신적 치료를 위해 6개월간 병원에 입원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그는 그기간을 참지 못하는데요,
아내 제니퍼는 경찰에 의해 보호를 받지만, 그는 경찰에게 뇌물을 주어, 아내를 데리고 나가,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투숙합니다.
그리고는 24살의 아내의 생을 끝내버립니다.
베네수엘라는 이 사건으로 전국이 발칵 뒤집어지죠. 경찰에 즉시 체포된 에드윈 발레로는 순순히 감옥에 수감됩니다.
그 다음날, 그는 자신의 트레이닝 복을 도구로 해서 스스로 생을 마감합니다.
세계적인 복서로서 승승장구하던 그는, 자신의 정서적인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해, 어린 두 아이를 남기고 스스로 비극적인 생을 만듭니다.
많은 복싱팬들은 에드윈 발레로와 매니 파퀴아오의 세기의 대결을 기대했습니다.
그를 우상화하던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큰 충격에 빠집니다.
특출난 재능으로 앞길이 탄탄대로 였던 그가, 왜 자신의 괴물 주먹 재능을 사랑하던 아내에게 쏟아부으며, 끔찍한 범죄를 벌이고, 스스로 비극을 만들었을까요?
그가 너무 일찍,스스로를 단죄하는 바람에 아내 OO사건의 직접적인 원인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추후 알려진 사실로는 그가 사망하기 몇달전 정신적 장애 진단을 받았고, 아내 제니퍼도 남편에 의한 강요로 인해 중독자가 되어있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스포츠 중에 유독, 복싱에서는 현역 또는 은퇴한 선수들에게 많은 비극적인 사건들이 발생합니다.
일각에서는, 에드윈 발레로에게서 노출된 사고와 복싱 경기로 인해 발생된 지속적인 뇌손상이 그에게 불안감을 유발시켜, 단란했던 자신의 가정을 스스로 파괴하는 비극으로 이어졌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Video by Kelly Lacy from Pexels
Video by MART PRODUCTION from Pexels

READ  [Update] Joomla Tutorial for Beginners | joomla - Pickpeup

미녀 아내를 왜? 복싱 역사에서 유일한 100% KO승의 괴물 복서, 에드윈 발레로의 비극적 스토리. 그가 남긴 명승부들과 18연속 1라운드 KO승 퍼레이드 영상 하이라이트.

Evander Holyfield vs James Toney HD (2003.10.04)


Mandalay Bay Resort \u0026 Casino, Las Vegas, Nevada, USA

Evander Holyfield vs James Toney HD (2003.10.04)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บทความเพิ่มเติมในหมวดหมู่Music of Turkey

ขอบคุณที่รับชมกระทู้ครับ 홀리필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