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중국 왕조] 중국 역대 나라 순서 | 중국 시대별 의상 – Pickpeup

중국 시대별 의상: นี่คือโพสต์ที่เกี่ยวข้องกับหัวข้อนี้

[중국 왕조] 중국 역대 나라 순서

하나라(夏)

BC 2070년 ~ BC 1600년경

하나라는 우왕이 요순시대의 순임금에게 천하를 물려받아 세운 나라이다. 고고학적 근거 등이 부족하여 존재가 확실히 입증되지는 못했으나 기록상 중국 최초의 왕조로, 대체적으로 중국 최초의 나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17대 왕인 걸왕의 폭정으로 민심을 잃어 상나라 탕왕에게 멸망했다.

상나라(商)

BC 1600년경 ~ BC 1046년

상나라는 기록에 따라 은나라(殷)라고 불리기도 한다. 한때는 하나라처럼 기록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나라였으나 1899년에 당시 수도인 은허에서 갑골문자가 새겨진 유물이 발굴되면서 상나라가 실재했음이 밝혀졌다. 고고학적으로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국가이다. 악녀 달기와 함께 폭정을 행한 30대 왕인 주왕 대에 이르러 주나라 무왕에게 멸망했다.

 

주나라(周)

BC 1050년 ~ BC 256년

주나라는 중국 역사에서 가장 오래 지속된 왕조로, 넓은 영토를 효율적으로 다스리기 위해 봉건제도를 실시했다. 특히, ‘천자’라는 단어는 주나라 왕에게 처음으로 사용한 호칭이다. 서주시대와 동주시대로 나누어진다.

 

– 서주(西周)

BC 1050년 ~ BC 771년

서주는 견융의 침략으로 주나라가 수도를 낙읍으로 천도하기 전까지의 시기를 이르는 말이다.

 

– 동주(東周)

BC 771년 ~ BC 256년

동주는 주나라가 수도를 낙읍으로 천도한 후부터 진나라에게 멸망하기 전까지의 시기를 이르는 말이다.

 

춘추전국시대

BC 770년 ~ BC 221년

춘추전국시대는 춘추시대(BC 770년 ~ BC 403년)와 전국시대(BC 403년 ~ BC 221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이 두 시대를 나누는 기준은 학자마다 차이가 있으나 보통 아래와 같이 분류한다.

 

– 춘추시대(春秋時代)

BC 770년 ~ BC 403년

춘추시대는 주나라 도읍을 옮긴 시점부터 진나라가 한·위·조로 분열하여 동주가 이를 정식으로 승인한 때까지의 시기이다. 춘추시대는 공자의 역사서인 ‘춘추’에서 명칭이 유래되었다. 특히, 춘추시대의 5인의 패자 또는 춘추시대의 5대 강대국을 ‘춘추오패’라고 한다.

 

– 전국시대(戰國時代)

BC 403년 ~ BC 221년

전국시대는 춘추시대 이후부터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하기 전까지의 시기이다. 전국시대는 한나라의 유향이 정리한 ‘전국책’에서 명칭이 유래되었다. 전국시대 때 천하의 패권을 두고 싸운 진·초·조·제·위·연·한나라를 ‘전국칠웅’이라고 한다.

 

 

진나라(秦)

BC 221년 ~ BC 207년

진나라는 춘추전국시대를 끝내고 중국 최초의 통일 왕조를 완성한 나라이다. 시황제(진시황)은 전국칠웅 중의 6개국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했다. 최초로 ‘황제’라는 칭호를 사용했다. 이후 중국을 통일한 시황제가 무리한 통치와 폭정을 행하면서 각지에서 반란이 일어났고, 결국 얼마 지나지 않아 한나라에게 멸망당했다.

 

한나라(漢)

BC 206년 ~ AD 220년

한나라는 중국을 두 번째로 통일한 왕조로, ‘초한지’로 유명한 초나라의 항우와의 결전에서 승리한 한고조 유방이 세운 나라이다. 황실의 외척인 왕망이 정변을 일으켜 제위를 찬탈하고 신나라를 건국할 때까지를 ‘전한(BC 206년 ~ AD 8년)’이라고 하며, 이후 유수(광무제)가 신나라를 멸망시키고 한나라를 건립한 후 조조의 아들인 조비에게 멸망할 때까지를 ‘후한(25 ~ 220년)’이라고 한다.

 

– 전한(前漢)

BC 206년 ~ AD 8년

전한은 황실의 외척인 왕망이 정변을 일으켜 제위를 찬탈하고 신나라를 건국할 때까지의 시기를 이르는 말이다.

 

– 신나라(新)

8년 ~ 23년

신나라는 왕망이 전한을 멸망시키고 세운 나라로, 시대 상으로 전한과 후한의 사이에 있는 나라이다. 황제에 오른 왕망은 국가의 대내외 정책에 실패하면서 각지에서 반란이 일어났고, 후한을 세운 광무제에게 멸망당했다.

 

– 후한(後漢)

25년 ~ 220년

후한은 유수(광무제)가 신나라를 멸망시키고 한나라를 계승하여 다시 재건한 나라이다.

 

 

위진 남북조시대

220년 ~ 589년

위진 남북조시대는 후한이 멸망한 후부터 수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기 전까지의 시대를 이르는 말이다. 좀 더 세분하여 삼국시대(위·촉·오), 서진, 동진, 오호십육국시대, 남북조시대로 나누기도 한다.

 

– 삼국시대(三國時代)

220년 ~ 280년

삼국시대는 보통 위나라가 세워진 시기부터 오나라가 진나라에게 멸망을 당한 시기를 이르는 말이다. 위·촉·오의 세 나라가 서로 다투던 시기로 ‘삼국지연의’로 대중에게 친숙한 시기이다. 중국에 이름이 비슷한 나라가 많기 때문에 위나라를 ‘조위’, 촉나라를 ‘촉한’, 오나라를 ‘동오’라고 부른다.

 

– 서진(西晉)

265년 ~ 317년

서진은 사마의의 손자인 사마염이 건국한 나라로 중국 삼국시대를 통일했다. 그러나 이후 팔왕의 난과 영가의 난을 겪으며 흉노족의 전조에게 멸망당했다. 수도는 뤄양(낙양)으로 동진의 수도인 건강(건업)의 서쪽에 위치하여 서진이라고 한다.

 

– 동진(東晉)

317년 ~ 419년

동진은 서진이 멸망한 후, 사마예가 건업을 수도로 하여 진왕조를 재건한 나라이다. 서진과 구별하여 동진이라고 부른다.

 

– 5호16국시대(五胡十六國時代)

304년 ~ 439년

오호십육국은 서진이 멸망한 후에 북쪽에 5호(갈·강·선비·저·흉노)가 세운 13개 나라와 한족이 세운 3개 나라를 이르는 말이다.

 

– 남북조시대(南北朝時代)

420년 ~ 589년

남북조시대는 유목민족이 세운 북조와 한족이 세운 남조와 대립하던 시기로 수나라에 의해 통일되기 전까지를 이르는 말이다. 북조에는 북위, 동위, 서위, 북제, 북주 등 5개의 왕조가 세워졌고, 남조는 송나라-제나라-양나라-진나라로 왕조가 이어졌다.

 

수나라(隋)

581년 ~ 618년

수나라는 양견(문제)이 북주의 정제에게 양위를 받아 세운 나라이다. 남조의 진(陳)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했으나 대대적인 토목공사와 무리한 고구려 원정 등 여러 이유로 오래 가지 못하고 멸망했다.

 

당나라(唐)

618년 ~ 907년

당나라는 이연이 수나라 공제의 양위를 받아 세운 나라로 지속시간이 짧았던 중국의 예전 통일 왕조에 비해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었다. 안사의 난과 황소의 난을 거치며 국력이 쇠약해졌고, 후량을 세운 주전충에 의해 멸망했다.

 

 

5대10국시대(五代十國時代)

907년 ~ 960년

오대십국시대는 당나라가 멸망한 때부터 송나라가 건립된 때까지의 시기를 이르는 말이다. 화북지역을 중심으로 한 5개의 강대국과 그 외 지역에 있는 10개의 국가가 포함된다. 결국, 송나라가 이러한 혼란을 수습하고 천하를 통일한다.

 

송나라(宋)

960년 ~ 1279년

송나라는 조광윤이 오대십국의 최후 왕조인 후주에게 선양을 받아 세운 나라이다. 북송시대와 남송시대로 나뉜다.

 

– 북송(北宋)

960년 ~ 1127년

북송은 조광윤이 카이펑에 도읍하여 송나라를 세운 시점부터 1127년에 금(金)나라의 침입을 받아 정강의 변으로 강남의 임안으로 수도를 옮기기 전까지의 시대를 이르는 말이다.

 

– 남송(南宋)

1127년 ~ 1279년

남송은 난을 피해서 도망간 고종이 강남의 임안에 도읍하여 나라를 재건한 때부터 원나라에게 멸망당하기 전까지의 시대를 이르는 말이다.

 

원나라(元)

1271년 ~ 1368년

원나라는 칭기즈칸의 손자인 쿠빌라이칸이 대도에 도읍하여 세운 나라이다. 원나라는 중국과 아라비아, 유럽의 일부 지역까지 이르는 광활한 영토를 자랑했다. 그러나 몽골인 제일주의를 기반으로 한 차별 정책을 펼치며 한족들의 불만이 갈수록 커져갔고, 홍건적의 난을 거치며 주원장의 명나라에게 만리장성 이북으로 쫓겨났다.

 

명나라(明)

1368년 ~ 1644년

명나라는 주원장이 몽골족의 원나라를 몰아내고 세운 한족 중심의 왕조이다. 문화와 예술의 발달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전성기를 누린 영락제 이후, 몽골과 왜구의 침입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불균형한 부의 분배로 민심을 잃어 민란으로 이어졌다. 결국, 청나라의 압박과 이자성의 난으로 멸망했다.

 

 

청나라(淸)

1636년 ~ 1912년

청나라는 누르하치가 1616년에 건국한 후금을 이은 왕조이다. 그의 후계자인 홍타이지는 국호를 ‘청’으로 고치고 명나라를 멸망시킨 후, 베이징을 수도로 삼았다. 민족 차별 정책을 폈던 원나라와는 달리, 한족의 선진 문화를 수용하며 한족을 중용했다. 청나라는 신해혁명으로 멸망하게 되었고 결국 중국 최후의 왕조가 되었다.

 

중국나라순서중국 나라 순서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2 (중국반응)홍대 길거리 패션을 본 중국인 댓글 반응


한국 홍대 길거리 일반인 패션을 자랑하는 틱톡 영상에 달린 반응 댓글들을 번역하여 올립니다.
댓글 내용이 각기 다양하죠?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작성 해주세요~

중국반응, 중국패션, 중국틱톡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ความรู้เพิ่มเติมที่นี่

#2  (중국반응)홍대 길거리 패션을 본 중국인 댓글 반응

송년특집 인기가요 20 (1976)


송년특집 인기가요 20 (1976)

[세계테마기행] 천 개의 얼굴, 베트남 1~4부


천 개의 얼굴, 베트남 1~4부 (2013.12.02)
1부 1부 구름 위를 걷다, 쯔엉선 산맥
2부 물의 파노라마
3부 메콩 델타의 선물, 푸꾸옥 섬
4부 200년의 시간을 잇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orldtrip.ebs.co.kr/worldtrip/main
아오자이처럼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 베트남. 그 가운데 베트남의 등뼈라 불리는 쯔엉선 산맥이 자리 잡고 있다. 장대한 쯔엉선 산맥 위로 형성된 무릉도원을 찾아 여정을 떠난다. 부온마투옷을 중심으로 형성된 베트남 중부고원. 정글과 밀림이 만들어낸 서늘한 기후 덕에 베트남 최고의 커피생산지로 손꼽히기도 한다. 풍요로운 자연과 더불어 사는 중부고원 사람들. 변화 속에서도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에데족을 만난다. 태풍 때문에 하나 뿐인 징검다리를 잃은 에데족 아이들. 배움의 열정을 안고 학교로 향하는 아이들의 위험천만한 등굣길을 함께 한다. 쯔엉선 산맥을 타고 북쪽으로 향한다. 수도 하노이에서 야간열차를 타고 10시간 만에 도착한 북부고원 사파. 안개 속에 감추어진 도시 사파에서 만난 블랙흐몽족은 물소의 뿔로 부황을 떠 두통을 치료한다. 사파에서 93km 떨어진 박하. 한적한 북부 산골 소도시를 유명하게 만든 소수민족 재래시장을 방문했다. 발 디딜 틈 없는 시장에서 가장 눈길을 끈 이들은 화려한 의상의 꽃흐몽족. 낯선 제작진을 선뜻 집으로 초대한 이들은 미소와 함께 구름 위의 만찬을 선사한다.
베트남 남부로 향하는 길. 호찌민 남쪽, 속짱에선 마침 베트남 남부 최대의 물 축제가 열리고 있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보트 경주. 물의 신에게 감사를 드리는 베트남인들을 만난다. 물과 함께 수천 년을 살아온 베트남 사람들. 긴 세월을 물과 함께 살다보니 생활방식도 그에 맞게 발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길게는 2미터가 넘는 장대 까께오 위에 올라가 고기를 잡는 껀저 어부들, 마치 곡예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고기잡이 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바베호수의 소수민족 따이족 사람들. 베트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풍경을 만난다. 물은 베트남에게 특별한 선물도 선사했다.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비교적 생소한 곳이라 ‘베트남의 숨은 보석’으로 불리는 짱안. 9개의 석회동굴을 통과할 때마다 호수와 석회암 절벽, 습지가 만들어낸 각기 다른 풍광들이 파노라마처럼 눈앞에 펼쳐진다. 절경과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석회암 절벽 위를 겁 없이 뛰어다니는 염소들. 약초를 먹기 위한 염소들의 아찔한 여정에 동행한다.

세계테마기행은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배낭여행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해드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에서 칠레, 남아공에서 알래스카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를 직접 발로 뛰며 제작하는 세계테마기행은 찬란한 문명 유적지와 자연유산은 물론 다양한 모습으로 삶을 영위해 가는 세계인들의 숨겨진 모습까지 생생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매편 여행을 안내하는 큐레이터들은 한국인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세계관이 무엇인지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고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세계테마기행을 통해서 가슴 설레는 여행의 참맛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Subscribe to the EBS Docu Channel here 🙂
http://www.youtube.com/subscription_center?add_user=ebsdocumentary
▶For more inforamation visit us at http://www.ebs.co.kr/
▶Check out what we’re up to elsewhere:
https://plus.google.com/+ebsdocumentary

[세계테마기행] 천 개의 얼굴, 베트남 1~4부

[한국고대사 진실] 25. 한국 인종의 변천과정 – Y염색체 \u0026 고대역사로 분석한 새로운 개념의 한국고대사


고대 한국민족을 일컫던 예,맥,조선의 실체와 한국인의 유전적 변천과정을 부계 유전자인 Y염색체의 분포와 고대사를 근거해서 밝힌 내용입니다. 문의 : 01086638758, yikihoon@daum.net
02:27 3만리에 퍼진 조선 할아버지 C
07:21 세계 최초 토기를 만든 할아버지 D
09:29 빗살무늬 토기를 만든 할아버지 N
13:55 동아시아 문명을 이끈 할아버지 O
14:39 동이와 조선에 밀린 古 화하족 O1a
18:41 요하문명을 이은 한국 고유 유전자 O1b2
26:03 중국을 차지한 동이 할아버지 O2
30:00 중국에 살다 아메리카로 이주한 할아버지 Q

[한국고대사 진실] 25. 한국 인종의 변천과정 - Y염색체 \u0026 고대역사로 분석한 새로운 개념의 한국고대사

중국 쿵푸 공연과 한국 태권도 시범의 해외 패널들 반응 비교


미국 TV쇼 더 월드 베스트에서 중국 쿵푸 공연과 한국 태권도 공연에 관한 영상과 패널들의 리액션 비교입니다.

태권도 황비홍 조문탁 동북공정 쉬샤우동 태극권 가짜무술 타격가 더 월드 베스트 갓 탤런트 이탈리아 미국 인스타 사라 데야노비치 이준구 국기원

실시간급상승동영상1위,일본불매운동,불매운동 일본반응해외반응인기급상승동영상1위
韓国,일본불매운동,불매운동반응일본 반응日本japankorea컴포트푸드소울푸드 중국 시진핑 공산주의 사회주의
불매운동반응대마도대마도여행대마도근황대마도불매쓰시마독도,인기급상승동영상,인기급상승,日韓貿易,韓国旅行,韓国 不買運動,韓国 高校生,韓国 輸出規制,韓国日本,韓国 ラップ,日本,日本 vlog,日本 韓国,アベヤメロ,韓国,日本の,japan korea,japan korea trade war,japan live,korea japan,korea japan trade war,nono japan,japan,korea,japan travel,japan korea trade,한국인,japan korea,japan korea trade war,japan live,korea japan,アベヤメロ,korean food,korean language,korean makeup,korean street food,japan street food,japan weather,korea japan,korean food,korean language,あべしんぞう,安倍晋三,Abe Shinzo,아베신조,아베,일본 불매운동,일본,일본여행,일본반응,일본불매운동 일본반응,일본브랜드,일본경제보복,유니클로,한국인,유니클로불매,유니클로세일,유니클로철수,유니클로사과,유니클로근황,일본무역 ,일본무역보복,일본무역전쟁,도쿄,도쿄여행,일본,かんこく,일본여행,오사카,일본소도시,일본불매운동 일본반응,일본브랜드,일본경제보복,일본수출규제,일본무역,한일무역,무역전쟁,한일무역갈등,일본무역보복,일본경제보복,일본수출규제,일본 불매운동 이유,일본연예인,일본,일본브랜드,일본경제보복,한일무역갈등,일본여행불매,korea travel,japan,아베,아베골프,아베 트럼프,아베 패싱,아베 일본,아베 반응,아베지지율,아베 문재인,아베 일본반응,문재인,일본총리,트럼프,아베,문재인,트럼프 문재인,trump,trump dmz,trump speech,trump osan,trump

중국 쿵푸 공연과 한국 태권도 시범의 해외 패널들 반응 비교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วิธีอื่นๆMusic of Turkey

ขอบคุณที่รับชมกระทู้ครับ 중국 시대별 의상

READ  [Update] The 25 Best HTC Vive Games | htc vive - Pickpeup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