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역사는 돌고 돈다. 아프가니스탄의 경우. | 실베스타 스텔론 – Pickpeup

실베스타 스텔론: คุณกำลังดูกระทู้

반응형

Rambo 3, 1988년.

실베스타 스텔론 주연의 람보 3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의 마지막에는 이런 자막이 나옵니다.

“This film is dedicated to the brave mujahideen fighters of Afghanistan”

“이 영화를 아프가니스탄의 용감한 무자헤딘 전사들에게 바칩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넓은 국토 대부분은 초목 하나 없는 산악지대입니다.
그리고 이 넓은 지역에 다양한 민족들이 듬성 듬성 살다보니, “국가”라는 공동체 의식이 거의 없는 곳입니다.
물론 인간은 두 명 이상이 모이면 서열을 정하려 으르렁 대기 마련이므로…
이 산밖에 없는 곳에서도 정부를 세우고 나라를 만들어 보겠다는 이들이 있었죠.
하지만 2차 대전 후 여느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이 그랬던 것처럼, 아프가니스탄에서도 몇 차례의 쿠테타가 일어났습니다.
종국에는 소련에서 유학 한 군인들을 중심으로 친소 공산주의 정권이 들어섭니다.
하지만 이 자생적 친 소련 정권이 정작 소련의 마음에는 안 들었는지, 소련은 소규모 특수부대를 보내 하피줄라 아민 대통령을 제거(…말 그대로 죽였습니다)하고 새로운 괴뢰 정권을 세웁니다.

민족도 다르고, 아프가니스탄의 국민이라는 인식도 희박했던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이었지만…
이들에게는 이슬람교를 믿는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뜬금없는 공산주의 정권 수립도 모자라, 소련의 내정 간섭까지.
이에 견디다 못한 아프가니스탄 무슬림들은 괴뢰 정부를 상대로 투쟁을 벌이기로 합니다.
무슬림 반란군들은 스스로를 “무자헤딘”이라고 칭하게 되었습니다.

적의 적은 친구, 라는 말이 있죠. 공동의 적 쏘비에트를 무찌르기 위해 무자헤딘과 친구 먹은 람보.

 

다치기도 하고 좀 얻어맞기도  하지만… 무자헤딘 친구들의 도움으로 소련군을 박살 냅니다.

무자헤딘의 “반란”을 진압하고자, 1979년, 소련은 이번에는 소규모 특수부대가 아닌 대규모 정규군으로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합니다.
장장 10년에 걸친 아프가니스탄-소련 전쟁의 시작이었죠.
영화 람보 3는, 주인공 존 람보가 무자헤딘 전사들을 도와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한 소련군과 맞서 싸우는 내용입니다.
소련군을 상대로 분투하는 람보는 허구입니다.
미국인들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직접’ 싸우지는 않았죠.
하지만 미국은 소련을 엿먹이기 위해… 무자헤딘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퍼붓습니다.
여기에 이슬람 “형제”국의 일에는 발 벗고 나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돈을 댔죠.
인접국인 파키스탄(파키스탄의 국명은… 무려 파키스탄 ‘이슬람’ 공화국입니다)도 여기에 합세했습니다.
소련을 엿먹이겠다는 일념으로 미국이 그린 큰 그림에(미국이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을 유도 했다는 것은 지금에 와서는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집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오일머니를 대고, 인접국 파키스탄은 인력 시장 노릇을 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소련을 상대로 싸우기 위해 전 세계에서 수 많은 무슬림들이 파키스탄으로 모여들었습니다.
파키스탄은 이렇게 모여든 사람들을 아프가니스탄에 투입 시키기위한 훈련소를 세웁니다.
아프가니스탄-파키스탄 국경 부근(파슈툰족 밀집지역)에 파키스탄이 만든 이 훈련소는 겉으로는 이슬람 교리를 가르치는 곳이었습니다만, 실상은 아프가니스탄으로 투입될 무자헤딘 전사 양성소였습니다.
이 겉으로는 이슬람 학교인 “마드라사”에서 탄생한, “학생”들이 바로… ‘학생’ 혹은 ‘진리를 탐구하는 자’라는 뜻의 아랍어에서 따온….
그렇습니다.
탈레반입니다.

READ  [NEW] クソカワPARTY - DISCOGRAPHY | 大森 靖子 shinpin - Pickpeup

이렇게 탈레반의 탄생에는 미국이 아주 중요한 역할… 아니 미국이 탈레반을 만든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그리도 또… 저 당시 무자헤딘에 몸 담고 있었던 사람들 중 하나가 누구인가 하면…

빈 라덴, 알 카에다의 리더, 1957~2011.

바로 9.11 테러를 일으킨 그 남자.
미스터 빈… 빈 라덴입니다.
알 카에다와 탈레반, 빈 라덴… 나아가 9.11 테러는 미국의 자업자득이나 마찬가지였던겁니다.
그래서 람보 3의 마지막을 수 놓는 저 눈부신 자막은… 9.11 테러 이후 아래와 같이 바뀌게 됩니다.

“This film is dedicated to the gallant people of Afghanistan”

“아프가니스탄의 용감한 사람들에게 이 영화를 바칩니다”

무자헤딘의 투쟁 끝에 소련군은 물러갔습니다만, 소련이라는 주적이 없어지자 무자헤딘은 분열 되었습니다.
애초에 지방 군벌들이었던 무자헤딘은 공동 목표가 달성된 이후에는 아프가니스탄의 주도권을 놓고 서로 싸웠습니다.
이 즈음 내전을 종식시키라는 알라의 계시를 받아(종교적 망상은 역시 무서워요) 결성된 탈레반은 초기에는 20여명으로 시작했으나, 이후 급격히 세를 불리게 됩니다.
탈레반은 파키스탄의 군사 원조로 무장도 충실 했을 뿐 아니라, 이슬람 원리주의로 정신 무장도 철저 했습니다.
결국 경쟁 군벌들을 제압해 가며 소련이 물러간 아프가니스탄을 완전히 접수 하게 됩니다.
탈레반 정권은 빈 라덴을 손님으로 예우 했고, 심지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빈 라덴의 신병을 요구 하였을 때도 거부 했습니다.
그리고 알 카에다의 9.11 테러가 터지고… 미국은 빈 라덴을 숨겨주고 있다는 이유로 2001년 아프가니스탄을 침략 합니다.
하지만 20년 세월동안 세계 최강의 군대라는 미군(+다국적군+아프가니스탄 정부군)도 탈레반을 완전히 박멸 하지는 못했습니다.
소련은 이제 망했지만 우리에게는 중국이 있죠.
미국의 침략 기간 동안 중국은 과거 미국이 했던 짓과 똑같은 짓을 합니다.
중국은 미국과 인도(아프가니스탄과 인접해 있죠)를 견제하기 위해 이이제이… 탈레반을 집중 지원 했습니다.
과거 소련을 엿먹이기 위해 무자헤딘을 지원 했던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이번에는 미국이 코가 깨진 겁니다.
결국 2001년 이후 20년 넘는 군사 개입은 실패로 돌아갔고, 전임 대통령 트럼프는 아프간 철군을 발표합니다.
예정대로 미국이 철수를 시작하고 탈레반은 결국 2021년 8월 15일, 아프가니스탄을 재접수 했습니다.

중국의 왕이 외교부장이 탈레반 지도자를 접견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그렇지만 중국, 참 해로워요.

READ  [NEW] 해소되지 않는 성별 소득격차…여성들은 왜 적게 버는가 | 베티 프리단 - Pickpeup

역사는 반복된다고들 합니다.
왜냐고요?
인간은 역사로부터 배우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역사로부터 배울 수 있는 유일한 사실은, 인간이 역사로부터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는 것, 딱 그 하나 뿐이죠.
아프가니스탄을 보면… 더욱 그래보입니다.

반응형


해저터널이 무너졌을때 살아남는 방법


데이라잇(1996) 영화 소개/ 영화 리뷰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เพิ่มเติม

해저터널이 무너졌을때 살아남는 방법

[영화리뷰 결말포함]이름은 알아도 내용은 모르는..전설의 M60 원핸드 샷!!! 람보 1,2,3!! 전설의 끝을 전설로 만들어버린 영화! 4,5. 람보 전편 몰아보기!!!


람보 존람보 실베스타스텔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를 격고있는 퇴역군인 람보의 심리묘사를 중점적으로 표현했던 1편과 람보의 액션만을 위주로 하는 2,3편으로 나누는게 학계의 정설입니다.. ㅎㅎ
특히나 람보 3편은 별다른 내용없이 적군을 쏘고 폭파시키는 데만 집중하다보니 시리즈중 망작으로 통합니다.
그래서, 패러디물등에 가장 많이 삽입되는 편에 속합니다.
그래도, 람보는 람보죠, 1편 2편은 지금봐도 가슴이 두근거릴정도의 재미를 줍니다.
여러분도 꼭 풀 영상으로 감상하시구요.

람보4는 감독, 각본, 주연을 모두 실베형님이 맡았습니다.
그의 나이 64세 였습니다.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특히, 마지막 집으로 걸어오던 람보가 자신이 왔던길을 되돌아보는 장면에서 왠지모르게 울커하며,
\”이건 반칙이지!\”라는 말이 저도 모르게 입밖으로 튀어나왔습니다. 총쏘고 사람죽이는 액션영화에 이런 감성이라니…
람보5에서는 각본과 주연만 맡았습니다.
우리나이로 74이니, 그럴만도 하겠죠.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이번 영화는 황혼기의 접어든 람보가 숨겨왔던 본성을 다시 한번 들어내는 장면이 포인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특히, 가브리엘라의 죽음에 신에게 왜 자신을 데려가지 않았느냐고 묻는 장면에서, 자신보다 귀한 딸을 잃은 아버지의 절망과 분노를,
절제되고 함축된 표정과 몇마디말로 표현해 주는 장면은 그가 어떻게 수십년동알 시리즈를 이끌어 올수 있었고,
70이 넘는 나이에 시리즈를 완결 할 수 있었는지를 잘보여줍니다.
람보가 다른 액션물들과 차별화 되는점은 액션 보다는 그의 정신적 고통과 사회적 문제에 집중한다는 겁니다.
액션은 덤인 느낌이 강하죠.
그렇다고 액션 떨어지는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그의 고통을 이해하고, 당위성을 확보한 끝에나온 그의 액션은 어떤 영화보다 통쾌하고,멎집니다.

람보시리즈를 리뷰하면서, 참 많은걸 느끼고, 다양한 시각 배웠습니다.
단순히 싸우는 장면만 보자면 어림도 없지만,
수많은 시련과 고통속에서도 무언가를 지켜야하는 우리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아무리힘들어도 싸워나가야하는 우리의 모습이 말입니다.
그럼 의미에서 제 채널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영화인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람보의 마지말처럼 영원히 싸워나가야할 우리들을 위해 경이로운 영화를 끝까지 지켜준 실베 형님께 모든시청분들을 대신해 감사인사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평단의 반응은 별로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맛집을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듯, 저는 이 영화는 평단에 알리고싶지 않습니다.ㅎㅎ
영화의 내용을 요약하다보니 풀영상으로 보시면 느낄수 있는 감동이 줄어들었을 겁니다.
꼭 풀영상으로 시청 하시고, 제대로된 감동을 느껴보세요.
이상정오비디오였습니다.
영상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대신 마지막으로 한편만 더 만들면 안될까요? 실베형님!

READ  [Update] Filmkritik: "Die Dirigentin": Musik hat nichts mit Geschlecht zu tun | antonia brico - Pickpeup

[영화리뷰 결말포함]이름은 알아도 내용은 모르는..전설의 M60 원핸드 샷!!! 람보 1,2,3!! 전설의 끝을 전설로 만들어버린 영화! 4,5. 람보 전편 몰아보기!!!

생방송에 나와서는 안 되는 장면들!


생방송에 나와서는 안 되는 장면들!
우린 이런 장면을 보려고 TV를 켭니다. 이런 거 말고요. 이것도. 그리고 이건… 저런
생방 중에 나와서는 안 되는 장면들이 생방에서 일어나고 말죠!
이 방송의 무대 뒤를 보고 싶으신가요? 오우
생방중에 그래픽 쪽에 갑자기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요. 재밌게 즐기고 계시네요!
자 이제, TV 리포터들이 자주하는 피부 관리 방법을 공개하죠!
구독하다: https://goo.gl/ZDQAG6

생방송에 나와서는 안 되는 장면들!

액션영화의 어벤져스!! 본격 적이 불쌍해지는 영화


https://www.youtube.com/watch?v=OBM3YKRn5s
https://www.youtube.com/watch?v=sosqwMD2w9E
위의 링크로 익스펜더블2,3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2편 구매800원 / 3편 구매1,000원)
●영상에서는 영화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결말을 다수 제외하였고,
●주인공이 너무나 많은영화이고, 액션도 뛰어나기 때문에
●직접 영화를 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각 액션영화의 주인공이 모여 적을 소탕한다!
영화 익스펜더블3 입니다.
영상이 재미있으셨다면
좋아요와 구독버튼 한번씩 부탁드려요 ^^
다음엔 더 재미있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액션영화의 어벤져스!! 본격 적이 불쌍해지는 영화

손녀딸을 사창가에 빼앗긴 [산전수전 공중전 다겪은 승률100%] 전직 특수부대 할배의 충격적 복수


🚨[람보:라스트워] 배급사의 허락을 받아 제작된 리뷰영상입니다 (광고X)
The movie clips on this channel received copyright permission from the copyright holder
비지니스문의 dl_karang@semicolonstudio.com

[ 람보:라스트워 2019 ]
감독 : 애드리언 그런버그
배우 : 실베스터 스탤론, 파즈 베가, 세르지오 페리스 멘체타, 이벳 몬레알
[ 영화보기 안내 ]
유튜브내 람보: 라스트 워 보는곳 👉 https://www.youtube.com/watch?v=51xCRJhAi8
[카랑의 최신상 리뷰 정주행]
👉 https://www.youtube.com/watch?v=1sqHNKqkUY\u0026list=PLwt0kothbrpctSmhWlnyAY7tNhRX16qm
[카랑스릴러 몰아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S90tjMJp11c\u0026list=PLwt0kothbrpe0uotto3n3I4CmIZ7H5I5_

[ 영상내 삽입음악은 Artlist정식 라이센스 음악입니다 ]
All music in this video uses music licensed from the copyright holder Artlist team

알림해두시면 좋아요 💕[카랑구독하기] http://bit.ly/2NIO1r8

손녀딸을 사창가에 빼앗긴 [산전수전 공중전 다겪은 승률100%] 전직 특수부대 할배의 충격적 복수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บทความเพิ่มเติมในหมวดหมู่Music of Turkey

ขอบคุณมากสำหรับการดูหัวข้อโพสต์ 실베스타 스텔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