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맥주의 역사 | 맥주의 역사 – Pickpeup

맥주의 역사: คุณกำลังดูกระทู้

맥주의 역사

일 끝나고 맥주가 최고의 음료라는 분도 많이있는 것은 아닐까요?
우리 일본인이 각별히 사랑하는 알코올이라고하면 역시 먼저 거론되는 것은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맥주가 언제 태어 났는지, 어떻게 생겨난 것인가 역사까지 알고 계시는 분은 너무 적은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맥주의 역사라는 주제로 해설 기사를 써서갑니다. 역사를 아는 것이 더 맥주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읽어보세요.

맥주가 탄생 한는 언제?

맥주가 언제 탄생했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지만 기원전 8,000 년에서 4,000 년에 이미 탄생했던 것이 아닌가하는 설이 유력합니다. 우리가 태어나 기 훨씬 옛날부터 맥주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었 지요.
여러분은 인류 최초의 문명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까? 인류 최초의 문명은 메소포타미아에서 흥한 수메르 문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수메르 문명의 때 이미 맥주는 탄생했습니다. 그 증거로, 수메르 사람들이 설형 문자를 사용하여 점토판에 그린 맥주 양조의 모습이 남아 있습니다. 당시의 맥주 양조는 보리를 건조시켜 분말로 한 것을 팬에 구워 빵을 깨뜨려 물을 넣어 자연 발효시키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메소포타미아 이외에도 맥주는 전세계 마시고있었습니다. 기원전 3,000 년경 이집트에서는 나일강 연안에서 수확 한 보리를 원료로 한 맥주가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마셔했습니다. 이외에도 아카드와 아시리아, 바빌로니아 등 오래된 문명 유적에 맥주에 관한 묘사가 있고 거기에서 맥주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음료 이었다는 것을 추측 할 수 있습니다.

“하무라비 법전」과 맥주

기원전 1,700 년대 중반에 제정 된 세계 최초의 성문법 “하무라비 법전」에 맥주에 관련된 법률도 있습니다. 이 시대에는 양조장도 세계 각지에 건설 된 비아홀 등의 가게도 수있었습니다. “하무라비 법전」에 제정 된 맥주에 관한 벌칙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있었습니다.
맥주를 물에 희석 한 물 속에 던져진다.
· 비어홀에서 모반의 조공 등을하고있는 것을 알고 가게 주인은 즉시 신고해야 말라. 만약 신고해야 모반의 조공을 한 자와 같은 죄를 부과한다.
고대인에게 맥주는 단순한 음료가 없습니다. 고대인에게 맥주는 “하나님의 은혜이다 신성한 음료”이었습니다. 따라서 신성을 희석 행위는 신성 모독입니다, 용서받지 못할 행위였습니다.

READ  [Update] Yuko Suzuhana (鈴華ゆう子) – 永世のクレイドル 歌詞 | 鈴華 ゆう子 足 - Pickpeup

중세의 맥주

중세되면 수도원에서 더 맛있는 맥주가 만들어지게됩니다. 수도사와 승려는 지식인이 많은 그들은 향미 재인 ‘그 루트 “를 사용하여 맥주 양조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또한 당시의 맥주는 영양이나 의료에 활용되고 있었다고합니다.
11 세기 후반이되면, “그 루트 ‘중에서도’홉 ‘을 사용하는 경우에, 맥주의 품질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그 결과 13 세기에 수도원의 “로그 루트 맥주”와 도시의 ‘홉 맥주’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있었습니다.
15 세기 후반이되면 길드 제도의 정착에도 영향을 수도원보다 도시가 더 힘을 갖게됩니다. 그 흐름에 따라 맥주 양조에 관해서도 시민의 손으로 옮겨갑니다. 맥주가 도시에서 양조되는 양이 증가함에 따라 더 시민의 인구를 먹일 기회가 증가 양조 기술도 향상갔습니다.
유럽에서 맥주 대국이라고하면 독일을 상상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독일에서는 1516 년에 ‘맥주 순 수령’이라는 것이 나왔습니다. 이것은 맥주의 정의를 세계 최초로 결정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내용은 “보리 · 홉 · 물 3 가지 원료 만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 었습니다. “맥주 순 수령 ‘는 맥주의 정의를 결정하고 품질 유지 향상에 크게 공헌 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항해 시대에는 맥주는 부패하기 쉬운 물 대신 음료로 이용되고있었습니다. 지금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어요. 아메리카 대륙 발견으로 유명한 메이 플라워 호는 400 배럴도 맥주가 물 대신에 실려 있었다고 말합니다.

홉의 역사

중세의 맥주 불구하고 홉이 나왔다 그래서 여기에 힙합의 역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싶습니다.
홉이 언제부터 맥주에 사용되게되었는지에 대해서는 확신 할 수는 없습니다. 엉덩이가 언제부터 맥주에 사용되고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습니다.
유대교의 경전 「탈무드」에 카스라는 식물이 나오는 것입니다 만, 이것이 홉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기원전 600 년경에는 이미 맥주에 홉이 사용 된 것입니다.
또한 「호프」의 저자 브라운 르트는 메소포타미아 근처에서 팝이 야생하고있는 곳은 코카서스 인과 코카서스 지방에는 지금도 오셋테이라는 민족이 살고 있으며, 그들은 원시적 인 방법으로 맥주 을 만들고있는 것을 저서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에서 미루어 볼 때, 호프가 처음 맥주 양조에 사용 된 것은 기원전 1000 년경이라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현대 맥주의 발전에 빠뜨릴 수없는 4 명의 인물

우리가 쉽게 맥주를 마실 수있는 것은 여기에 소개하는 인물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현대 맥주의 발전에 크게 공헌 한 인물을 4 명 소개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파스퇴르 : “자연 발생설 ‘을 부정

현대 맥주를 말하는데, 파스퇴르는 빼놓을 수없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스퇴르는 미생물학에서 생물은 생물에서만 발생하는 것을 증명 한 인물입니다. 파스퇴르가이 것을 증명하기 전까지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창 한 생물이 부모없이 무생물에서 한꺼번에 태어날 수 있다는 ‘자연 발생설’이 유력했다.
파스퇴르는 생물은 생물에서만 발생한다는 이론에서 포도주 다시 발효를 방지하기 위해 저온 살균 법을 발명했습니다. 이 방법은 경로 트리 제이션라고도 맥주 장시간 변질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또한 한센이 효모의 순수 배양법을 발명 한 것도 파스퇴르의 이론을 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독에 의한 위생 환경의 개선 등도 파스퇴르 살균에서 도출 된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오늘 우리가 안정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있는 것은 파스퇴르 덕분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READ  [NEW] Marion County residents weigh in on commercial flights to Ocala International Airport | marion international - Pickpeup

한센 : 순수 배양 방법 개발

한센은 맥주의 변질은 파스퇴르가 나타낸 바와 같은 세균에 의한 변패 외에도 야생 효모에 따라 일어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거기에서 우량 맥주 효모를 분리하여 순수 배양 방법으로 맥주 양조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순수 배양하여 사람의 손으로 안정된 맥주를 양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린데 : 암모니아 냉동기를 발명

또한 맥주의 보급에 크게 공헌 한 인물에 린데가 있습니다. 린데는 암모니아 냉동기를 발명 한 인물입니다. 현재 세계의 주류를 이루고있는 맥주는 저온에서 천천히 시간을 들여 발효 숙성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발효 숙성에 적합한 온도가 계절에 따라 발효 숙성이 진행되지 않는시기가있었습니다. 린데가 발명 한 암모니아 냉동 덕분에 사계절 내내 맥주를 양조 할 수 맥주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연결되었습니다.

아 : 통조림의 원리를 고안

우리가 오늘 간편하게 맥주를 마실 수있는 캔 맥주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통조림의 원리를 고안 한 것은 소용라는 인물에서 캔 맥주 자체는 1935 년에 미국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 맥주의 발전에 크게 공헌 한 인물은 있습니다 만, 여기에서 소개 한 4 명의 공헌도는 매우 큰 것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감사하고 맥주를 즐기고 싶네요.

맥주가 일본에 온 것은?

맥주가 처음 일본에 온 것은 1860 년에 영국 선박에 의해 초래되었습니다. 막부의 제 1 회 야마 사절 중 하나 인 비단 벌레 왼쪽 다유는 처음 맥주를 마신 소감으로 “괴로움 나레도모 구 ヲ 습도 수니 아실”라는 말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 1870 년이되면 미국인 윌리엄 코플랜드하여 요코하마 야마 테에 일본 최초의 맥주 양조장이 만들어졌습니다. 양조장이 만들어진 초기에는 거류지의 외국인이 주요 고객 이었지만, 이윽고 일본인도 마시지지게갑니다. 1881 년에는 일본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진 맥주가 출시되었습니다. 그 코플랜드의 양조장은 기린 맥주로 유명한 麒麟麦酒 회사에 넘겨졌다.

맥주병의 역사

일본에서 맥주를 ​​마시는있게되었을 무렵, 가게에서 樽詰 맥주와 생수 맥주가 판매되고있었습니다. 현재는 병 맥주의 것이 주류이지만, 당시 유리 병이 외산에 매우 귀중한 것이었다 때문에 병조림 맥주는 너무 비싼 것이 었습니다.
기린 맥주는 처음 맥주병을 독일에서 수입하고 있었지만, 1878 년 가을 국산 맥주병을 개발했습니다. 초기 맥주병은 어두운 색으로 모양도 어색했지만, 다이쇼 시대된다고 부서시고 씻어 쉬운 처진 어깨의 맥주가 만들어지게되었습니다. 또한 메이지 말기에 왕관이 채택 될 때까지 와인처럼 코르크 병 맥주의 마개를하고있었습니다.

READ  [Update] Heatstroke - Symptoms and causes | effects of heat stroke on the brain - Pickpeup

비싼 음료에서 대중 음료로

1880 년 일본에서 큰 병들이 맥주 18 키안에서 판매되고있었습니다. 당시 모리 소바가 1 월드컵 1 쩐 이었기 때문에 병 맥주가 얼마나 비싼 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시 일반 가정의 저녁 반주로 맥주를 마시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타이 쇼 시대가되면 병 맥주의 가격은 단번에 떨어지고, 카페와 비아홀 등으로 마시는있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쇼와 초기에는 서서히 가정에서도 마시지지게갑니다. 이렇게 맥주는 고급 음료에서 대중 음료로 변해 왔습니다.

ま と め

이번에는 맥주의 역사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우리가 평소 무심코 마시는 맥주이지만, 그 역사까지 알고있는 분은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번 기사를 시작하기로 맥주의 역사에 대해 더 깊이 배우고주세요.

Amazon 크래프트 맥주는 여기


편의점에서 인생 맥주를 찾아드립니다 (2021 개정판) – 명품맥덕


안녕하세요 명품맥덕입니다. 오늘은 맥주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편의점 맥주 중 가장 난이도가 낮으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을 선보여줄 수 있는 맥주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영상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nerdboy19@naver.com
▶인스타그램 : @projectbeernerd
▶블로그 : http://mpnerd.com
▶맥주에 대해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주세요.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ความรู้เพิ่มเติมที่นี่

편의점에서 인생 맥주를 찾아드립니다 (2021 개정판) - 명품맥덕

가장 맛있는 맥주를 고르는 방법 / 맥주의역사 1편


편의점 마트에서 수많은 맥주중에서 무엇을 골라야할까요?
맥주의역사 알게되면 나한테 맞는 맥주를 고를수 있습니다
맥주의 시작부터 흑맥주 페일에일맥주 IPA같은 맥주들이 역사순으로 나오는걸 지켜보시죠~
맥주의역사 맥주역사 맥주순수령 독일맥주 벨지언화이트 블랑 호가든 에일 라거 에일맥주 라거맥주 필스너 트라피스트맥주 수도원맥주 바이젠 밀맥주 흑맥주​

가장 맛있는 맥주를 고르는 방법 / 맥주의역사 1편

음식史) 맥주의 역사,고대편. 수메르와 이집트는 어떤 맥주를 마셨을까? #01


맥주의 역사 시작합니다. 맥주 한 잔 하고 오세요. 사실 보고 나서 드셔도 됩니다ㅎㅎ

음식史) 맥주의 역사,고대편.  수메르와 이집트는 어떤 맥주를 마셨을까? #01

[경제 세계사] 세계 최초 맥주 탄생의 역사 | 국력이 맥주에 미치는 영향


맥주 로마 그리스 와인 포도주
2020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박물관협회 주관
디자인씽킹 뮤지엄 운영
히스텔러 문의 : http://designthinkingmuseum.com/
인문학 설문지
초등학생
https://forms.gle/WZdoyZoKo3APQaPp7
중고등학생
https://forms.gle/oFu95Q2GyxLjVFRy9
성인용
https://forms.gle/PAtVsgENjynQ9NtS6
교사용
https://forms.gle/qRp5J5BWo3D9R6aF7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박물관협회
히스텔러 문의 :histeller.dipa@gmail.com
음악출처
Song : Rainbow Rice 전사
Follow Artist : http://bit.ly/37Ud2pI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 https://youtu.be/s9VYDF3txX0
전사 copyright

[경제 세계사] 세계 최초 맥주 탄생의 역사 | 국력이 맥주에 미치는 영향

[알릴레오 북’s 39회] 인간이 발견한 행복한 우연 / 와인 인문학 산책 – 장홍, 정헌배


※위 방송은 코로나19 안전 방역수칙을 준수해 촬영하였습니다※
장홍 작가
정헌배 교수
노무현재단은 후원회원 한분 한분이 보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세상을 바꾸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공식 SNS
홈페이지 http://www.knowhow.or.kr
후원안내 16880523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moohyu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ohmoohyunf…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트위터 https://twitter.com/RohFoundation
노무현사료관 http://archives.knowhow.or.kr

[알릴레오 북's 39회] 인간이 발견한 행복한 우연 / 와인 인문학 산책 - 장홍, 정헌배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วิธีอื่นๆMusic of Turkey

ขอบคุณมากสำหรับการดูหัวข้อโพสต์ 맥주의 역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