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푸얀 (Pooyan) | 푸얀 – Pickpeup

푸얀: คุณกำลังดูกระทู้

 

 

 

 

 

 

푸얀プーヤン

Pooyan

 

 

 

제작사: 코나미コナミKonami

발매일: 1985년 9월 20일

 

 

 

 

게임 타이틀부터 너무 귀여운 슈팅게임. 1982년에 코나미에서 제작한 이 아케이드 게임은 후에 패미컴으로 이식되면서 허드슨에서 발매를 했다.

새끼(자식)들을 구하러 가는 엄마의 모성애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옛 고전동화에서 흔히 있어왔던 돼지vs늑대의 구도를 가져온 듯하다.

 

 

 

 

 

숲에서 즐겁게 놀고있던 어린 아기돼지들.

게임 타이틀의 ‘푸얀’은 바로 이 아기돼지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근데 갑자기 나쁜 늑대가 나타나서 푸얀을 잡아가고, 우리의 엄마돼지는 자신의 새끼돼지를 구하기 위해 늑대들을 혼내주러 간다…는 것이

이 게임의 기본스토리.

 

 

 

잠깐 게임캐릭터 소개를 하자면, 풍선을 타고 내려오는 저 놈들이 우리의 아기돼지를 데려간 나쁜 늑대들.

그리고 이동기구를 타고 있는 캐릭터가 우리의 엄마돼지이자 플레이어들이 조작해야할 캐릭터.

마지막으로 언덕 위에서 이동기구를 움직이고 있는 돼지들도 엄마돼지의 자식들이긴 한데, 저 아이들의 이름은 부얀Booyan이다.

 

게임은 보이는 것처럼 화살로 늑대들이 붙들고있는 풍선을 터뜨리면 되는데, 화면 상단 왼쪽에 앞으로 맞춰 쓰러뜨려야 할 늑대의 마릿수가 나와있다.

 

 

 

가끔 부얀들이 로프 위에 저렇게 고깃덩이를 매달아놓곤 하는데..

 

 

 

 

 

고깃덩이로는 꼭 풍선을 공격하지 않아도, 늑대 자체를 공격해도 그 공격이 먹힌다.

왜냐하면 고깃덩이를 보면 늑대들이 그 고깃덩이를 잡으려고 발버둥치다가 풍선을 놓쳐 바닥에 떨어지기 때문이다.

게다가 고깃덩이는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기 때문에 대각선으로 줄지어 올라오는 늑대들을 한꺼번에 무너뜨리기에 좋은 공격도구라고 볼 수 있다.

다만 늘 상비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시간이 지나면 새로 보충되는 것이기 때문에 타이밍에 맞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늑대들은 가만히 풍선만 타고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공을 내던져서 주인공을 공격해온다.

공은 엄마돼지의 몸에 맞으면 엄마돼지가 죽게 되지만, 타고 있는 이동기구를 이용하면 튕겨낼 수 있다.

 

 

 

늑대를 죽이지 못하고 바닥에 내려올 때까지 살려두게 되면 이동기구 뒤로 있던 사다리를 이 늑대들이 점령하게 된다.

READ  [Update] The Top 7 Time Management Theories Tested & Reviewed | time management principle - Pickpeup

시시각각 엄마돼지를 물어뜯으려고 으르렁대고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위아래로 움직이는게 힘들어지고, 그에 따라 당연히 게임을 진행하는 것도 어려워지게 된다.

그러니 늑대들을 최대한 놓아주지 않고 쓰러뜨려야 한다.

 

 

첫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부얀과 푸얀, 그리고 엄마돼지가 늑대의 뒤를 뒤쫓아가는 재미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그..그런데 부얀의 손에 들려있는건 식칼인가..?……

 

 

 

두번째 스테이지는 첫번째 스테이지와 구성이 조금 달라져있다.

첫번째 스테이지가 늑대들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것이었다면, 두번째 스테이지는 늑대들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구성.

참고로 풍선색에 따라 스피드가 빠른 늑대, 엄마돼지의 화살을 잘 막는 늑대 등 늑대들의 능력치(..)가 각자 다 다르므로 화살을 한번 쐈다고 안심하지 말고

여러번 쏴서 확실하게 바닥으로 떨어뜨려야 한다.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늑대들이 엄마돼지의 화살을 엄청나게 잘 막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럴때면 정말..^^;; 화가 난다..

 

 

 

첫번째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늑대들을 그대로 살려보내면 안되는데, 이유는 늑대들이 살아서 위로 올라가게 되면

저렇게 거대한 바위를 밀어 푸얀에게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7마리가 되면 바위를 떨어뜨리게 되므로 그 숫자를 넘지 않도록 조절해가며 늑대들과 싸워야한다.

 

 

 

참고로 빨간색 다른 늑대와는 달리, 분홍색 늑대가 나타날 때가 있는데 이 늑대가 보스늑대다.

보스늑대는 보스답게 엄마돼지의 화살을 엄청나게 잘 방어하며 (한 7~8번 정도 연사해야 겨우 죽일 수 있을 정도..) 스피드도 빠르다.

이 보스늑대를 꼭 죽여야하는 이유가 하나 있는데, 바로 보스늑대를 살려두면 남은 늑대 마릿수가 5마리 늘어난다는 것.

다시 말해 현재 화면을 보면 왼쪽 상단에 남은 늑대 마릿수가 2마리로 표기되어있지만, 분홍늑대를 못잡고 올려보내면 남은 늑대마릿수는 5마리가 더해진

7마리가 된다는 것이다 ^^;;

이것만으로도 분홍늑대를 꼭 잡아야하는 이유가 충분해지지 않을까..

 

 

 

 

두번째 스테이지가 끝나면 엄마돼지는 푸얀들을 구한뒤 유유히 이 아수라장(..)을 빠져나간다.

 

 

 

 

1, 2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나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준비되어있다.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엄마돼지는 화살을 쓸 수 없으며 부얀들이 만들어주는 고깃덩이만을 가지고 싸워야 한다.

READ  [NEW] Energy storage | energy storage - Pickpeup

 

 

 

 

 

모두 다 쓰러뜨리면 퍼펙트 포너스 점수를 받는다.

 

 

 

이 이후부터 형식은 1, 2 스테이지의 구성과 똑같으며 자잘한 옵션들이 추가되는 정도다.

3스테이지부터 홀수 스테이지의 경우, 보스늑대가 언덕 위에서 왔다갔다거리면서 과일들을 떨어뜨리는데 저 과일들을 맞추면 보너스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늑대는 나름대로 엄마돼지를 방해하려고 한 것이겠지만 그리 크게 방해가 되는 요소는 아니다.

다만 이때부터 이제 대부분의 늑대들이 주인공의 화살공격을 신의 방어력(..)으로 엄청나게 잘 막아대므로 여러번 잘 쏴야한다는 것.

 

 

 

자식들을 구하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던 귀여운 게임 푸얀!

게임 외의 얘기를 잠시 하자면, 이 게임에서 들을 수 있던 BGM 또한 게임의 인기 못지 않게 인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Felix Arndt의 Desecration Rag 중 드보르작Antonin Dvorak의 유모레스크Humoresque Op. 101 No. 7 부분을 사용하였다.

 

 

 

 

 

 

 


[ARCADE] 땅따먹기(갈스패닉)(Gals Panic)(한글버전) – 원코인 동영상 [720p 60FPS]


난이도: 4(HARDEST)
Player: me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ความรู้เพิ่มเติมที่นี่

[ARCADE] 땅따먹기(갈스패닉)(Gals Panic)(한글버전) - 원코인 동영상 [720p 60FPS]

[Arcade Longplay] 1982 Pooyan / 푸얀(아기돼지)


Pooyan (c) 1982 Konami.
Also licensed by Stern.
A pigandwolf shoot ’em up.
Controlled with 2way joystick and one button.
Tips
2 rounds per one stage. In first round, you need to shoot wolves move topdown. Shoot their balloons. Do not make wolves come into the ground. If you make them come down, they will appear at the stairs(right side of the screen). 4 wolves can appear, and they make Mama pig move more tightly. They even bite Mama pig.
In second round, you need to shoot wolves move bottomup. Shoot their balloons. Watch out for boulders at the top side of the screen. If you let more than 7 wolves move at the top, they can move boulders and make the boulder fell off. It will hit the cabin and you miss one life.
The number of pigs taken depends on the number of wolves you make them come to ground safely. 2 pigs are minimum(No wolves come down to ground). Each time wolves come to ground, the number of pigs gets higher.
Meats can get wolves at oneshot, so use it carefully. If the meat hit the balloons only, not balloons held by wolves, it will rebound.

READ  [Update] Live webcams in Manhattan, New York City | wabcam ny - Pickpeup

드래그스터입니다.
중간중간에 들리는 작은북 소리가 인상적인 작품, 푸얀입니다. 뿌얀이나 아기돼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엄마돼지가 되어 늑대들에게 잡혀간 아기돼지(푸얀)들을 구해내어야 합니다. 늑대들은 화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올 수도 있고, 반대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들이 늑대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올 때, 늑대들을 놓친다면 늑대들은 뒤쪽의 계단으로 가서 여러분들의 뒤를 노리게 됩니다.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좁아지게 되죠.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올라갈 때는 늑대들이 절벽 위쪽에 놓인 돌덩이를 움직이게 됩니다. 이 때 7마리 이상의 늑대가 위로 올라가게 되면 바위가 떨어지고 미스 처리가 나게 되죠.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돋보이지만 게임이 진행될 수록 꽤나 까다로워지는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케이드보다는 패미컴 이식 버전이 더 잘 알려져 있긴 합니다만, 이식되어 오면서 난이도가 조금은 더 어려워졌습니다.

[Arcade Longplay] 1982 Pooyan / 푸얀(아기돼지)

고전게임 5탄ㅣ푸얀ㅣ늑대들로부터 아이들을 지켜라!ㅣ64 게임팩ㅣPOOYANㅣ최람쥐네 게임천국


기본적인 게임실력이 탄탄해서~
죽고싶은데 죽을 수가 없네~

고전게임 5탄ㅣ푸얀ㅣ늑대들로부터 아이들을 지켜라!ㅣ64 게임팩ㅣPOOYANㅣ최람쥐네 게임천국

혼두라 콘트라 Contra 원코인 노다이 클리어 고전게임 nes


어릴적 집에 있던 패미컴으로 친구들과 같이 즐겼던 혼두라입니다

혼두라 콘트라 Contra 원코인 노다이 클리어 고전게임 nes

Xevious (FC)


Xevious (Famicom version)
This is the Famicom port for Xevious but an identical NESNA version also exists. https://twitter.com/NenrikiGaming

Xevious (FC)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วิธีอื่นๆMusic of Turkey

ขอบคุณที่รับชมกระทู้ครับ 푸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