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세력도, 가문, 前史 간략 정리 | 콰스 – Pickpeup

콰스: นี่คือโพสต์ที่เกี่ยวข้องกับหัวข้อนี้

‘왕좌의 게임 – 얼음과 불의 노래’의 시즌 3이 방영되고 있다.

시즌1에 홀딱 반해 대책없이 책 1편을 읽어나갔지만,
겁없이 원서로 도전한 탓에 내가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가끔 의문이 들 때가 많다.

하여,
이쯤에서 혹시라도 드라마를 보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얼.불.노’를 이해하기 위한
쌩기초 자료를 몇 개 적어보려 한다.

그 첫번째는, 바로 세력도 (혹은 지도)다.

이 이야기는 시대미상의 가상의 왕국 웨스테로스섬이 배경이다.
(그러나 우리는 익히 짐작할 수 있다. 그 배경이 바로 중세 영국이라는 것을…
7왕국이 수도인 킹스랜딩 철왕좌의 주인을 중심으로 각 세력이 군웅할거하는 영주국의 형태를 띠는 것은,
바로 중세 혹은 그 이전 영국의 모습이며, 북벽 너머의 황량한 대지는 스코트랜드를 빗대고 있음을…)

여튼, 이 세계관을 이해하는데에는 각 주요 세력이 어떠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 첫번째 관문이므로…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라.
(이해의 편의상 소리나는대로 우리말로 옮겨적은 것이니 발음을 드라마 보면서 각자 숙지하시길.. ㅠㅠ;; 쿨럭)

이게 현재 펼쳐지고 있는 웨스테로스의 주요 가문들과 그 근거지이다.

이제 대충 어떤 동네가 누구땅인지 알았으면, 그 주인들을 살펴보자.

등장하는 주요 가문들과 그 가문의 문장, ‘가훈’ 정도 되나?
모 이렇다.

 

 

왼쪽부터 설명하자.

먼저 이 이야기의 주인공처럼 등장하는 스타크(Stark)

가훈은 ‘겨울이 온다!’ / 문장은 다이어울프 (늑대는 늑댄데 겁나 크고 똑똑하고 용맹한…)

 

시즌 1에 등장했던 에다드 스타크의 가문으로, 그의 사후
맏아들 롭이 이끌고 있으며, 아래로 산사, 아리야, 브랜, 릭콘이 있고,
서자인 존 스노우…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성도 물려받지 못한 비운의 주인공)
미망인 케이틀린은 ‘툴리’家의 맏딸로, 여동생 리사는 ‘아린’家의 前수장 ‘존 아린’의 미망인이다.

참고로, 웨스테로스에서는 한 계절이 몇 년, 몇 십년씩 계속된다고 한다.

아직 겨울은 오지 않았지만, 곧 혹독한 겨울이 닥칠 것이다… 그러므로 대비하자…. 해서 가훈이

Winter is Coming!

 

다음은 아린(Arryn).

 가훈은 ‘높게, 명예롭게’ / 문장은 독수리 (인지.. 매인지… 여튼 새)

 

시즌 1에 말로만 등장했던 전 수관(King’g Hand) 존 아린의 가문으로
미망인 리사는 ‘툴리 家’의 둘째 딸, 아직 어린 ‘로빈 아린’이 수장이 되자 실질적인 섭정의 노릇을 한다.
남편이 라니스터에게 독살되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으나, 라니스터를 두려워해 두문불출, 꼭꼭 숨어 있다.

다음은 툴리(Tully).

 가훈은 ‘가족, 임무, 명예’ / 문장은 숭어 (인지 송어인지 여튼 물고기)

스타크家와 아린家에 각각의 딸을 출가시킨 미망인 전문 가문이자
反라니스터 세력의 처가.
브린든 툴리 (일명, 블랙 피쉬)는 케이틀린과 리사의 삼촌으로 본래 리사를 돕다 전쟁이 나자 케이틀린을 도와 참전.

다음으로 그레이조이 (Greyjoy).

가훈은 ‘우리는 씨를 뿌리지 않는다’ / 문장은 크라켄 (일종의 대왕 오징어)

 

강철군도의 파이크를 근거지로 한 전형적인 반골세력.
로버트 바라티온에 반기를 들었다가 바라thㅣ온, 스타크 연합군에게 작살나고 맏아들 thl온을 스타크에 볼모로 내어줌.
수장인 발론은 오랜기간 스타크가에 잡혀있던 thㅣ온을 믿지 못하고 딸인 이아라를 실질적인 후계자로 삼음.

 

그 담이 公敵 라니스터 (Lannister).

 

 
가훈은 ‘우리의 울부짖음을 들으라!’ / 문장은 사자 (인데 집안 사람들처럼 외모가 출중함)

 

수장인 타이윈이 실질적인 왕국의 실권자로 겁나 부자 가문. (부자가 나라를 다스린다. 권력은 돈에 따라온다…. 어디서 많이 본 건데…..)
맏아들 제이미는 전왕조의 미친왕 애리스 타르가르옌을 살해한 덕에 ‘왕도살자, 킹슬레이어’로 불린다.
쌍동이 여동생인 써씨 (로버트 바라thㅣ온의 왕비)와 그렇고 그런 사이로, 그 근친상간이야말로 얼.불.노의 모티브가 된다.
그리고, 또 한명의 주인공, 그들의 동생인 난쟁이 티리온 라니스터가 있다.

그 담이 바라티온(Baratheon).

 가훈은 ‘우리의 분노’ / 문장은 사슴 (뿔이 겁나 멋진 숫사슴)

 

 

READ  [Update] Nurse Practitioner, Richardson TX | mansoor kazi - Pickpeup

전 왕조 타르가르옌을 무너뜨리고 새롭게 즉위한 로버트 바라thㅣ온이 수장.
로버트 사후 동생인 스타니스와 랜리가 각각 왕권을 이어받겠다고 날뛰다가,
형인 스타니스가 흑마술사 멜리산드레와의 요상한 마물(유령 비스무리한)로 동생 랜리를 죽이고
단독으로 킹스랜딩으로 쳐들어갔다가 승리를 목전에 두고 배신(?)한 티렐家와 라니스터家 연합군에게 개발림.

티렐家는 본래 랜리 바라thㅣ온과 혼맥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마저리 티렐은 원래 랜리의 부인이었으나, 랜리의 독특한 성적취향 탓에 실질적인 랜리의 부인은 마저리의 오빠인 ‘꽃기사’ 로라스 티렐.
본디 흑발이 집안내력인 바라thㅣ온 가문의 유전적 특성상 금발인 조프리가 나올 수 없는 점을 눈치깐 前 수관 ‘존 아린’과
다음 수관 ‘에다드 스타크’에게 출생의 비밀이 뽀록나자 라니스터가 둘 다 죽여버림.

 

다음이 티렐(Tyrell).

 

 가훈은 ‘성장하는 강인함’ / 문장은 장미 (라는데… 이게 장미처럼 보여?)

남부의 평화로운 하이가든에 자리잡은 전통 명문가. 그런데 하는 짓은 별로 명문처럼 보이지 않음…
꽃기사 로라스 티렐은 앞서 보았듯이 랜리 바라thㅣ온과 그렇고 그런 사이였고, 동생 마저리는 명목상 부인이었다가…
스타니스에 의해 연인과 남편을 잃고 라니스터家로 돌아섬.
이후 마저리는 새롭게 왕이 된 조프리의 부인이 될 예정.

다음은 마르텔(Martell).

가훈은 ‘고개 숙이지도, 무릎 꿇지도, 부서지지도 않는다’ / 문장은 태양 (인데…화살맞은 태양..쯤 돼는 듯)

아직 주요하게 거론되지 않는 미지의 세력 (앞으로 중요해 지려나?)
여튼 이 이야기의 前史에 따르면, 대륙에서 건너온 발리리안들이 용을 앞세워 정복전을 펼칠때도 함락시키지 못한 유일한 가문이라고 함.

마지막으로 타르가르옌 (Targaryen).

 가훈은 ‘불과 피’ / 분장은 용 (머리 셋 달린 겁나는 용)

 

대륙에서 건너온 발리리안의 후예로 첨엔 웨스테로스 동쪽의 작은 돌섬 드래곤스톤에 머물다
아에곤왕 때 용을 앞세워 웨스테로스를 정복하고 마침내 철왕좌를 만들어 7왕국을 통일했다 함.
미친왕 애리스와 그의 장자 라에스의 폭정으로 반란을 야기하고, 로버트 바라thㅣ온과 존 아린, 에다드 스타크를 중심으로 한
반정세력에 도륙당하고 어린 남매 비세리스와 대너리스만이 대륙으로 도망침.

이후 뭣도 없이 자존심만 내세우던 비세리스는 대너리스를 야만족의 수장 칼 드로고에게 팔아 재기를 꿈꾸었으나,
정작 자신은 비참한 죽음에 이르고, 마침내 각성한 대너리스가 부활한 용 세마리와 함께 마침내 복수전을 시작하는데…

 

헥헥헥….
아주 복잡하고 장대한 가문들의 역사를 짧게 요약하자면 모 대충 이렇다.
많이 부족하고 조잡하지만… 대충 이 정도만 알아도 드라마 보는데 지장은 없을 듯…

그런데….
불행히도 여기서 조금은 더 나가야 겠다.
이 주요 가문에 속하지는 않지만 꼭 알고 넘어가야 할 인물들이 몇 더 있으니…

 

우선, 수도인 킹스랜딩의 내각쯤 되는 Small Council의 멤버들이다.

먼저 새끼손가락(Little Finger)이라 불리는 피터 베일리쉬.

왕정의 재무장관 쯤 되는 인물로
어려서는 툴리가문과 관계가 깊어 그 집 딸네미들인 케이틀린, 리사와 함께 자라며 연정을 품었던 인물.
커서 사랑하던 케이틀린이 에다드와 결혼하자… (원래는 에다드의 형과 결혼할 예정이었으나, 형이 죽자 동생인 에다드와 결혼)
에다드는 물론 스타크 가문에 대한 원한을 품은 인물.
음모와 배신의 화신으로 케이틀린에 대한 애정이 이루어지지 않자, 그 딸네미인 산사를 넘보며,
동생인 ‘존 아린’의 미망인 리사와의 재혼을 위해 아이리로 떠난다.
(근데.. 얘 고자라고 했던거 같은데…. 내가 고자라니.. 내가 고자라니…)

담은 거미(Spider)라 불리우는 배리스.

환관 (얘도 고자)으로 세상의 모든 정보를 쥐고 있는 무서운 내시.
적인지 편인지 알 수 없고, 뭔생각을 하는지도 알 수 없는 실로 무서운 자.
(그렇다… 정보를 쥔 자가 가장 무서운 자다)

담이 그랜드 마이스터 파이씰.

모 대충 의사이자 과학자이자 모 그런거…

그 외에…
북벽의 사령관 제오르 모몬트와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을 그림자처럼 보필하는 조라 모몬트가 부자지간 이라는 점…

북벽 까마귀 였다가 북벽 너머 와일들링의 수장이 된 만스라이더

아리야 스타크와 함께 도망다니고 있는 겐드리가 前왕 로버트 바라thㅣ온의 서자라는 점…

READ  [NEW] CFD là gì? Cách hoạt động như thế nào? | cfd - Pickpeup

이전부터 왕가의 왕실수호대 대장이었던 바르스탄 셀미가 조프리와 써씨 라니스터에게 쫓겨나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에게 붙었다는 점…

시즌3, Ep.4에 다시 등장한 배릭 돈대리온이 원래는 타이윈 라니스터의 암묵적 지시로 약탈을 일삼던 그레고어 클리게인(산도르 클리게인, 일명 사냥개의 형)을 에다드 스타크의 명령으로 잡으러 갔다 개발리고, 패잔병을 모아 ‘깃발없는 형제단’을 이끌고 있는 인물이라는 점…

(원작에서는 그 전투에서 사망했지만, 주술의 힘으로 되살아 났다나… 모라나…)

역시 같은 에피소드에서 절륜한 정력의 소유자로 묘사된 포드릭이 원래 ‘페인’가문이라는 유력 가문의 후예라는 점…

모 이딴 정도는 살짝 알아두면 잘난척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끝으로….
숨차지만 이 이야기의 前史만 정말 간략히 소개하고 마치자.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황수아 님의 블로그 ‘http://blog.daum.net/aminoginji/285’를 참조하시면 도움 되실 듯)

7왕국이 나름 평화롭게 따로 살던 웨스테로스에 어느날 대륙의 세력자 발리리안이 쳐들어 온다.
용을 앞세운 타르가르옌家의 아에곤.
이들이 칠왕국을 통일하고 Iron Throne을 만들어 통일 왕조를 세우고 오랜 기간 통치했다.
 
그러나, 미친왕 애리스가 폭정을 일삼고, 그의 장자인 라에스가 에다드 스타크의 여동생이자 로버트 바라thㅣ온의 연인
리아나 스타크와 에다드의 형 브랜든을 죽이자, 이에 격분한 바라thㅣ온, 스타크, 아린 동맹군에 의해 패퇴,
(여기서 라니스터는 거의 끝까지 어정쩡한 자세를 보이다 결정적인 순간 제이미 라니스터가 왕을 찌르는 한 건을 한 덕에
바라thㅣ온 왕조에서도 세력을 유지함)
타르가르옌 왕조가 끝나고 바라thㅣ온 왕조가 시작됨.

이상 끝!

아… 힘들다…


원신OST- 마녀 시뇨라 전투 1페이즈 [가사]


Sinus legēs ōre tū
시누스 레체스 오레 투
심장을 가져가는 자가 네게 말하네  ㅡ01:13
 
Dare dīs dicā
다레 디스 디카
포기하고 신에게 헌신하라
 
Lātē ego quās astitī
라테 에고 콰스 아스티티
아낌없이 베풀어주고
 
Miser cadēs fītis
미세르 카데스 피티스
나의 비참한 삶을 끊어주네
 
Docē
도케
알려라
 
Magnōs
마뇨스
위대함을
 
Fatua
파투아
어리석은 자에게
 
Fāta
파타
말하라
 
Salūtā
살루타
맞이하라
 
Ovēs
오베스
기뻐하며
 
Venia
베니아
은혜에
 
Grātīs
그라티스
감사하라
 
Docē fatue
도케 파투에
알려라, 어리석은 자에게  ㅡ02:34
 
Docē
도케
알려라
 
(Pavīs vincam
파비스 빙캄
물리쳐서 승리하라)
 
Magnōs
마뇨스
위대함을
 
(Vōtus pessimī pavīre
보투스 페시미 파비레
헌신하며 악을 물리쳐라)
 
Fatua
파투아
어리석은 자에게
 
(Pavīs vincam
파비스 빙캄
물리쳐서 승리하라)
 
Fāta
파타
말하라
 
(Vōtus pessimī pavīre
보투스 페시미 파비레
헌신하며 악을 물리쳐라)
 
Salūtā
살루타
맞이하라
 
(Pavīs vincam
파비스 빙캄
물리쳐서 승리하라)
 
Ovēs
오베스
기뻐하며
 
(Vōtus pessimī pavīrī
보투스 페시미 파비리
헌신하며 악을 물리쳐라)
 
Potis
포티스
뛰어난 자여
 
(Pavīs vincam
파비스 빙캄
물리쳐서 승리하라)
 
Grātīs
그라티스
감사하라
 
Condīcam dīs
콘디캄 디스
신에게 헌신하라
 
Salūs dīvī pia
살루스 디비 피아
구원한 신께 헌신하라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เพิ่มเติม

원신OST- 마녀 시뇨라 전투 1페이즈 [가사]

아무도 천원으로 사려고 하지 않는 7개의 저렴한 섬


개인 섬을 소유하는 걸 꿈꿔 본 적이 있나요? 만일 그렇다면, 이 정보가 유용할 거예요. 일반 섬 구매 가격에 비해 현저히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섬들이 있다는 걸 들어봤나요? 진짜 흥미로운 건, 아무도 이 섬들을 사고 싶어 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브라질 피아사부수 제도 0:31
캐나다 노바스코샤의 리틀 록키 섬 1:15
미국 오리건 주 틸러묵 섬 1:55
미국 메인 주 챈들러 섬 2:43
미국 메릴랜드 주 포트 캐럴 3:15
캐나다 뉴브런즈윅 주 맥기본 섬 4:19
호주 마츠이커 섬 5:04

READ  [NEW] 売り切れ? DA PUMP、話題の新曲「U.S.A」を無料でダウンロードする方法はコチラ! | da pump usa ダウンロード - Pickpeup

그 외 다른 섬들
일본 토끼섬 6:44
이탈리아 베니스에 있는 섬 8:22
동티모르의 진정한 천국 섬 8:57

미리보기 사진 크레딧:
마츠이커 등대: By 제프 제닝스/위키미디어, CC BYSA 3.0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sa/3.0,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1145737

애니메이션은 밝은 면에서 제작합니다.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8천만 원이면 브라질의 사오 프란시스코 강에 위치한, 한두 개도 아닌 여섯 개의 섬의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 금액의 연간 세금\”을 내야 합니다.

비록 리틀 록키 섬이 대서양에 있지만, 이웃 섬들은 악천후로부터 이 섬을 보호합니다. 이 섬에는 아무 건물도 없기 때문에, 원하는 건 무엇이든 지을 수 있어요!

\”테러블 틸리\”로도 알려진 이 섬의 별명이 뭔가를 말해주는 것 같은데요. 여기는 일반적인 의미의 섬은 아니구요. 오리건 주 앞바다에 위치한, 등대가 있는 바위입니다.

여분의 현금이 4천만 원 정도 있다면, 메인 주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가진 4,000제곱미터짜리 섬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섬에는 작은 오두막이 있고, 이론적으로는, 원한다면 다른 건물도 지을 수 있죠.

이 역사적인 개인 섬의 주인이 되시려면 한 가지만 약속하시면 됩니다. 이 섬의 요새를 복원하는 것 말이에요.

보통 개인 소유의 섬이라고 하면 열대 천국을 떠올리죠. 하지만 캐나다의 맥기본 섬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인트 존스 강에 있는 이 작은 토지의 가격이 2천5백만 원 정도밖에 되지 않는 거겠죠.

호주 태즈매니아 해안에서 떨어진 작은 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선, 이 제안은 커플에게만 해당되고, 두 사람 모두 이 섬에서 사는 걸 열망해야 합니다.

오쿠노시마 섬은 일본 연안에서 약 3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습니. 1929년부터 1945년까지 이 섬에는 유독 가스를 생산하는 화학 무기 공장이 있었습니다.

이탈리아 베니스에 위치한 이 섬은 관광객들에게는 개방되어 있지만 아무도 거주하지 않습니다. 섬의 파란만장한 과거 때문인데요. 1468년, 이 섬은 도시에 접근하는 선박을 위한 검역소가 되었습니다. 이 조치는 베니스를 페스트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죠.

자코 섬은 동 티모르 민주 공화국에 있습니다. 진정한 천국의 모습을 하고 있죠. 우거진 푸른 나무, 수정같이 맑은 물, 그리고 하얀 모래까지… 하지만 놀랍게도, 사람은 살 수 없습니다.

우리 체널글을 구독하세요~~~
끄적끄적: https://bit.ly/2vt015H
5분 Tricks: goo.gl/6eHzqB
5MC 여성편: goo.gl/cREy5K
5MC 어린이편: goo.gl/LLDVtq
7초 수수께끼: goo.gl/8uVu6B
속닥속닥: goo.gl/TzqL93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아무도 천원으로 사려고 하지 않는 7개의 저렴한 섬

[독점공개] 티리온 캐릭터 인터뷰 |왕좌의게임8 4/19(금) 첫방송


티리온 역할과의 작별은 정말 힘들겁니다\”
독점공개 티리온役 피터 딘클리지 마지막 인터뷰
티리온 라니스터
X피터 딘클리지
왕좌의게임8 SCREEN 4월19일 밤11시 첫방송

[독점공개] 티리온 캐릭터 인터뷰 |왕좌의게임8 4/19(금) 첫방송

[던파BGM] 무형의 시로코 – 의식의 관


작, 편곡 : 이재광
01. 시로코 대기실 : https://youtu.be/qfhWUFHt7Ys
02. 파괴된 문 : https://youtu.be/zCcQfJQIus
03. 파괴된 문 보스 : https://youtu.be/M9mzzpCvLWg
04. 악몽의 밤 / 귀환의 낮 : https://youtu.be/h1ENrGCXVnw
05. 환영의 경계 보스 : https://youtu.be/BDdoqMT8m4Y
06. 몽환의 새벽 : https://youtu.be/CJujGoYiNHs
07. 고난의 거울 / 환영의 성 : https://youtu.be/nxbVR7feCsI
08. 기억의 파편 / 파편의 기억 : https://youtu.be/uRNNLgIXKsM
09. 무형의 관문 : https://youtu.be/nPoTWAx22y4
10. 무의식의 관 : https://youtu.be/OnltIHdV71s
11. 변형된 무의식의 관 : https://youtu.be/6730V3pXZb0
12. 무의식의 관 부정 / 억압 : https://youtu.be/sLdigZCPw4U
13. 무의식의 관 망각 : https://youtu.be/njbjtXW0oFM
14. 의식의 관

[던파BGM] 무형의 시로코 - 의식의 관

Lee Min Ho vs Gu Jun Pyo


cr: soda

Lee Min Ho vs Gu Jun Pyo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วิธีอื่นๆMusic of Turkey

ขอบคุณมากสำหรับการดูหัวข้อโพสต์ 콰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