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무불통지 지존무상 | 브라흐마 – Pickpeup

브라흐마: คุณกำลังดูกระทู้

 

   

브라흐만 [brahman] 시공 불교사전 용어해설 > 인문과학

비슈누(viṣṇu)·시바(śiva)와 함께 힌두교의 세 주신(主神)의 하나로, 우주를 창조하였다고 함.

**************************

브라흐마 [Brahmā, 梵天] 두산백과 신화 > 기타신화   관련정보 인도신화, 힌두교

원어명 ब्रह्मा   ,  로마이름 Brahma   ,  주관 창조주   ,  배우자 사라스바티(Saraswati) 

[ Brahmā , 梵天 ]  힌두교 창조의 신.
비슈누(Vishnu, 유지의 신), 시바(Shiva, 파괴의 신)와 함께 힌두교 삼주신(트리무르티, Trimūrti) 가운데 하나다.
불교에 수용된 뒤에는 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한 ‘범천(梵天)’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기원전 15세기에서 기원전 10세기의 베다시대에 우주의 근본원리인 브라만(Brahman)을 신격화한 데서 유래했다.
이후 인도 정통 브라만교에서 오랫동안 최고신으로 숭배 받았다.
그러나 힌두교의 시대였던 5-6세기가 되어 비슈누와 시바가 강력한 신앙을 얻으면서 상대적으로 세력을 잃기 시작했다.
이때 일부 브라흐마 신화도 비슈누 신화에 흡수되었다.
비슈누파의 신화집 《바가바타 푸라나(Bhagavata Purana)》에 따르면,
비슈누가 바다에 누워 잠을 잘 때 그의 배꼽에서 연꽃 한 송이가 피어나 그 안에서 이 창조신이 태어났다.
이 때문에 배꼽에서 태어났다는 의미의 ‘나브히자(Nabhija)’라는 별칭이 생겼다.
신화나 그림에서는 주로 연화좌 위에 앉은 모습으로 묘사된다.
연꽃 위에서 오랜 명상을 끝낸 뒤 눈을 뜨고 이 세상의 해와 달, 여러 행성계 등 모든 생물을 창조했다.
사방을 볼 수 있는 네 개의 얼굴과 네 개의 팔, 두 개의 다리가 있다.
이 가운데 네 개의 얼굴은 네 베다와 네 유가(Yuga, 시대),

네 바르나(Varna, 사회적 체계), 네 아슈라마(Ashrama, 단계)를 상징한다.
브라흐마는 네 개의 팔에 각각 인도의 성전 베다와 염주, 활, 불멸의 생명수 암리타(Amrita)가 담긴 사발을 하나씩 들고 있다.
 ‘함사(Hamsa)’라는 백조를 타고 다니며, 학문과 음악, 예술을 관장하는 여신 사라스바티를 배우자로 두고 있다.
브라흐마는 힌두교 창조의 신으로, 비슈누, 시바와 함께 힌두교 삼주신 가운데 하나로 여겨진다.
불교에서는 ‘범천’이라는 이름으로 석가모니에 귀의해 제석천(帝釋天)과 함께 불법(佛法)의 수호신이 되었다.
북인도 푸쉬카르(Pushkar)에 가장 유명한 브라흐마 사원이 있다.
브라흐마로부터 베다의 지식이 전수되었다고 믿는 브라흐마 삼프라다야(Sampradaya), 즉 브라흐마 학파의 기원인 곳이다.

————————————————————-

브라만    한국어 위키백과.
 브라만(Bráhman)은 힌두교의 최고 원리이자 최고신으로 중성적인 원리이다.
브라만(Brahman) 또는 브라흐민(Brahmin)은 인도 카스트 제도에서 가장 높은 지위인 승려 계급이다.
브라흐마(Brahmā)는 힌두교의 최고 원리이자 최고신인 브라만(Brahman)이 인격화된 남신으로

힌두교의 삼주신(三主神 · Trimurti)인 브라흐마 · 비슈누 · 시바의 하나로 창조신이다.
브라마나(Brahmanas) 힌두교의 경전인 베다 문헌의 일부를 통칭한다.
범(梵)은 힌두교의 최고 원리이자 최고신인 브라만(Bráhman)을 한자로 음역한 것이다.[1]
범천(梵天)은 힌두교의 창조신인 브라흐마(Brahmā)를 한자로 음역한 것이다.[1]
범천(梵天 · Brahma-deva)은 불교의 삼계 중 색계(Rūpadhātu)의 초선천이다.[2]
범천(梵天)은 불교의 범천왕(梵天王 · Brahma)의 다른 이름이다.[3]

힌두교의 창조신 브라흐마(Brahmā)는 불교에서 채택되어

불교의 범천(Brahma-deva), 즉 색계 초선천의 주재자인 범천왕(梵天王)이 되었다.

불교에서 흔히 범천이라고 하면 범천왕을 가리킨다.[3]

———————————————————–

*******     범아일여 인도의 경전들-베다 본집에서 마누 법전까지 인문과학 > 종교    *******

아뜨만’은 자기 자신 또는 자신의 참모습을 가리킨다.
이 개념은 사람의 몸을 채우고 있는 ‘기(氣)’나 ‘숨(息)’ 그리고 그런 것들의 본체라는 의미에서 사용되었다.
우파니샤드 사상의 가장 큰 주제는 아뜨만, 즉 자신의 참모습을 발견하는 것이다.
단, 자신의 주관적 정체를 파악하되 자신을 둘러싼 세계, 자연 등 모든 것이 자신과 다른 어떤 것이 아니라
긴밀히 연관되어있음을 함께 파악하라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궁극자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우파니샤드를 주석한 많은 베단따 학자들은 이것을 범아일여(梵我一如) 사상이라고 한다.
‘범(梵)’은 브라흐만을 한자로 옮긴 것이고, ‘아(我)’는 아뜨만을 한자로 옮긴 것이다.
즉, 주객일체(主客一體)의 단계가 인간 지성의 최종적인 목적지라고 한 것이다.
즉, 브라흐만과 아뜨만이 하나와도 같다(一如)는 것이다.
‘브라흐만’은 ‘펼쳐진 것’이라는 뜻이다.
즉, 세상 전체에 퍼져 있는 우주적 영혼, 우주적 참모습이다.
이것은 남성, 중성, 여성 그 어느 성에도 속하지 않는, 그러면서도 모든 것을 알고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완전한 존재이다.
이것은 모든 세상의 에너지원이며 원천이다.
그러한 존재를 어떤 말로 이름 지을 수가 없어 ‘넓게 펼쳐져 어디든지 존재하는 것’이라고 막연히 불렀던 것이다.
심지어 ‘브라흐만’도 하나의 이름으로 규정되면 그 또한 그 존재를 지칭하지 못하게 되므로
‘그것(tat)’이라고 칭하거나 “이것도 아니다, 저것도 아니다”와 같이 배제의 어법을 동원하여 설명하기도 한다.
범아일여의 진리가 인간으로서 얻기 가장 어려운 깨달음이 된 것은 ‘마야(māyā)’ 때문이다.
이것은 환영력(幻影力)으로 번역되기도 하는데,
눈앞을 가리는 장막처럼 인간으로 하여금 자신의 진면목을 볼 수 없도록 만든다.
그래서 인간은 명약관화한 진리가 아닌 무명(無明, avidhyā)을 가지고 있게 된 것이다.
개개인은 자신의 무명을 버림으로써 범아일여의 진리를 보게 된다.
이러한 개개의 영혼을 개체아(個體我, jīvātman)라고 한다.
개체아는 개개인이 가지는 자신의 주관적 정체이다.
자신의 주관적 정체를 파악하되 자신을 둘러싼 세계, 자연 등
모든 것이 자신과 다른 어떤 것이 아니라 긴밀히 연관되어 있음을 동시에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자신과 자신이 포함된 세상 전체를 함께 이해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궁극자에 대한 열린 이해가 필요하다.

**************************************

베다의 정수 인도의 경전들-베다 본집에서 마누 법전까지 인문과학 > 종교

우파니샤드는 아란야까와 마찬가지로 형식적 계보로는 베다를 계승한 것이라고 하지만
실질적인 내용으로 보면 자아 탐구에 관한 거의 독립적인 문헌이다.
베다 해설서의 마지막을 형성하고 있는 우파니샤드는 ‘베단따’라고도 하는데,
베단따는 ‘베다의 끝 부분 또는 최고봉’이라는 뜻이다.
우파니샤드는 베다 사상이 수백 년 걸려 피워 낸 결정체이기 때문이다.
‘베다(veda)’는 ‘지식’ ‘알아야 할 것’이라는 뜻이다.
인간으로서 알아야 할 자연과 신에 대한 지식에서 출발한 고대 인도인들의 호기심은
결국 우파니샤드의 ‘범아일여(梵我一如)’ 사상을 만들어 냈다.
우파니샤드는 기원전 8세기부터 3세기경까지 수백 년간 쌓인 수많은 철인들의 사유와 깨달음, 가르침을 담고 있다.
‘우파니샤드’라는 말은 ‘가까이 앉는다(upa-ni-sad)’는 뜻을 담고 있다.
이것은 이 책의 내용이 비밀스럽다는 것을 말해 준다.
즉, 우파니샤드는 스승이 아끼는 제자에게 무릎이 닿도록 가까이 앉아서 비밀스럽게 전해 주는 지혜이다.
존재의 근원을 탐구하는 이 지혜는 다양한 비유, 은유, 상징을 통하여
‘나는 누구인가?’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눈에 보이는 세상 너머에는 무엇이 있는가?’와 같은 물음과
그에 대한 탐구를 통하여 자유롭게 제시된다.

READ  [Update] Reed Library Weeding and Deselection Policies | fredonia reed library - Pickpeup

+++++++++++

모든 생명체들은 누구에 의해 감화받고 말을 하는가?
눈과 귀 뒤에 어느 누구의 힘이 숨어 있는가?
귀의 귀
마음의 마음
말의 말
바로 그가 숨의 숨이요
눈의 눈이라……
말로써 표현될 수 없으나
그로 인해 말이 표현될 수 있으니
그대여, 바로 그가 브라흐만인 것을 알라.
이 세상 사람들이 숭배하는 것
그것은 브라흐만이 아니다. (『께나 우파니샤드』)

+++++++++
그가 모두를 알게 하니 그를 무엇으로 할 수 있단 말이오?

우리로 하여금 알게 하는 자를 알 수 있겠소? (『브리하다란야까 우파니샤드』)
우파니샤드는 인식 주관에 대한 객관적인 지식은 본질적으로 불가능함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비존재라고 할 수는 없는, 너무나도 많은 현상적 증거들이 있다.
비록 그것이 인간의 인식 범주를 넘어서 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없다면 지성도 있을 수 없기 때문에(『브리하다란야까 우파니샤드』 2.4.14 ; 3.8.11)
개별적 인식 주체는 아뜨만(생명체의 ‘숨’ ‘자기 자신’)이라 하고 전체적 주체,
즉 궁극자로는 브라흐만(‘넓게 퍼져 존재하는 것’)이라고 칭한다.
우파니샤드는 이 둘이 부분과 전체처럼 서로 다르지 않음(梵我一如)을 인식함으로써
인간 지성의 가장 높은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인간이 제각각 삶을 살아가는 이유를 자각하게 하고 스스로 삶의 방법을 발견하게 한다고 말한다.
이와 같이 ‘삶을 바라보는 방식’을 현상과 주체, 객관과 주관의 관계를 통해 노정하는 과정은
이후 인도 문화에서 철학의 본래 목적이자 핵심으로 이해되어 왔다.
삶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하는 문제의식이 바로 자이나철학과 불교철학,
소위 육파철학(六派哲學)으로 불리는 인도철학의 여섯 가지 갈래,
그리고 육사외도(六師外道)로 불린 유물론적 이론들을 양산한 원동력이었다.
사상사를 통해 본다면 이러한 우파니샤드는 제례라는 ‘행위’를 통하여
안정된 삶을 기대한 이전의 베다 시대 정신에 대한 ‘사유(지혜)’의 반작용이자,
시선을 밖에서 이제 안으로 던지기 시작한 지성의 여명을 보여 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범아일여 [梵我一如] 원불교대사전 인문과학 > 종교

우주의 근본원리인 범(梵)과 불변하는 영원한 참 존재인 아(我)가 하나라는 사상으로서
고대 인도의 바라문교 세계관을 나타내는 말.
범아일여는 인도의 베다(Vedas)경전에 근간을 둔 우빠니샤드(Upanishads)에서 발전한 사상이다.
베다 경전은 《리그베다 Ṛg Veda》ㆍ《사마베다(Sāma Veda)》ㆍ《야주르베다(Yajur Veda)》ㆍ
《아타르바베다(Atharva Veda)》 등 4가지 경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빠니샤드는 베다 경전들을 해석하면서 오랜 기간에 걸쳐서 형성된 다양하고 방대한 문헌으로서,
현재 우빠니샤드라는 이름을 지닌 문헌은 약 150종 내지 200여종에 이르고 있다.
우빠니샤드의 문헌들은 B.C. 700년으로부터 A.D. 200년 사이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브르하드아란냐까(Bṛhadāraṇyaka) 우빠니샤드》와 《찬도기야(Chāndogya) 우빠니샤드》 등이

초기 우빠니샤드의 대표적인 문헌들이다.
범(梵)은 브라흐만(brahman)을 음역한 것으로, 우주의 근본원리이며 만물을 창조하는 창조주와 같은 존재이다.
 반면, 아(我)는 ‘참 나’를 의미하는 아트만(ātman)이며 모든 개별적 존재자를 의미한다.
우빠니샤드에는 세계를 브라흐만의 전개로 보는 전변설(轉變說, parināmavāda)과
세계는 브라흐만이라는 유일의 실재를 근거로 하지만
모든 존재는 브라흐만이 가상적으로 나타나 보이는 거품과 같은 존재에 지나지 않다는 가현설(假現說, vivartavāda)이 있다.
우주의 궁극적 실체인 브라흐만과 브라흐만의 현현(顯現)인 현상세계와의 관계를
거미와 거미로부터 나온 거미줄, 금과 금으로 만든 여러 가지 물건들, 진흙과 진흙으로 만든 그릇들로 다양하게 비유하고 있다.
범아일여가 되기 위한 수행의 방법이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요가(yoga) 수행과 신에 대한 조건 없는 헌신(신앙, bhakti)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것이 인도의 종교와 철학의 근간이 되고 있다.
범아일여 사상은 무아론을 근간으로 하고 있는 불교에 영향을 끼쳤다.(필자박도광(朴道廣))
—————————————————————————————

브라만 (Brahman)   서양철학 | 출처 Daum 백과사전
인도 브라만교의 세계관을 내포하고 있는 개념.   범이라고도 한다.
브라만이란 우주작용의 근본 원리로서 브라만교에서는

일체의 현상계가 이 브라만이 전개, 변화하여 생긴 것이라고 본다.
요컨대 브라만은 우주의 궁극적 실재이다.
이와 대조되는 것이 아트만으로서 인간존재의 핵이자 인격의 근본 원리라 할 수 있는데,
브라만교에서는 이 아트만과 브라만이 본질적으로 동일하다고 설파한다.
브라만은 비인격적인 중성의 개념이며, 이것을 남성으로 신격화한 것이 브라마이다.

**************************

브라만 [brahman, 梵(범)] 두산백과 인도철학 > 고대철학

[brahman , 梵(범) ]
고대 인도 경전 《우파니샤드》의 중심 사상. 힌두교에서 우주의 근본원리를 가리킨다.
개인의 본체인 아트만(atman, 我)과 함께 범아일여(梵我一如) 사상의 주요개념이다.  원어명 ब्रह्मन्
산스크리트어로 ‘힘’을 의미한다.
처음에는 《베다》 제식(祭式)의 신성한 힘을 뜻하다가
《브라흐마나》 시대에 이르러 우주를 창조하고 일체를 지배하는 근본 원동력으로 일컬어져

세계의 근원적 창조원리로 여겨졌다.
또 《브라흐마 수트라》에서는 우주의 일체만물이 모두 브라만으로부터 나온다고 설명했다.
특히 《우파니샤드》 시대에는

이 우주적 원리로서의 브라만과 개인적 원리로서의 아트만이 동일하다는 범아일체 사상이 발생했다.
 원리로서의 브라만은 중성(中性) 명사이지만, 이후 남성적인 인격신 브라흐마(Brhama, 梵天)로 신격화되었다.
브라만은 《우파니샤드》의 중심 사상이자 우주의 근본원리를 가리키는 인도철학 용어로서,
힌두교에서 일체만물을 창조·지배하는 우주의 최고신으로 숭배된다.
비슈누파 철학에서는 절대신 크리슈나의 신비한 광채이자 형체가 없는 비인격적 측면으로 간주된다.
——————————————————————————————-

고대 인도에서 《베다》 경전을 근거로 성립된 종교.
 ‘바라문교’라 한역하며 브라만(婆羅門) 계급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원어명 ब्राह्मणवाद
기원전 1500년 경 아리아인들이 인도에 정착한 이후 신봉되기 시작한 고대 종교로,
힌두교 등 여러 인도 종교의 원천으로 간주된다.
《베다》 성전(聖典) 이름을 따서 ‘베다교’, 또는 ‘베다 브라만교’라고도 한다.
《상히타(Saṃhita, 本集)》, 《브라흐마나(Brāhmana, 梵書》, 《아란야카(Aranyaka, 森林書)》,
《우파니샤드(Upanishad, 奧義書)》 등 4종의 《베다》에 나온 종교적 가르침을 절대적 권위로 따랐다.
《베다》에 규정된 제식을 충실히 실행하는 제식주의였으며,
그러한 제식을 집행하는 브라만 사제 계급은 사람과 신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했다.
또 인간사회를 브라만(사제)·크샤트리아(무사)·바이샤(상인)·수드라(노동자)의 네 가지 계급체계
(바르나슈라마(varnashrama))와 브라마차리아(학생기)·그리하스타(가주기)·바나프라스타(은둔기)·산야사(유행기)의

READ  [Update] 元宵節吃什麼|元宵節由來、傳統拜拜習俗、為什麼要吃湯圓 2021年 | 元宵節 - Pickpeup

 네 가지 생활단계로, 총 여덟 가지로 구분했다.
기원전 6세기경 인도 북부에서 자이나교, 불교 등 《베다》에 반대하는 종교가 나타나자
브라만 사제 계급들이 이에 대항해 자신들의 교학을 정비해 나갔다.
이후 발성학·의례학·문법학·어원학·운률학·점성학 등 6개의 《베다》 보조학이 확립되었고,
《가정경(家庭經)》, 《대계경(大啓經)》, 《법경(法經)》 등의 경서도 생겼다.
또한 《베다》의 권위를 절대적으로 인정하는 이른바 베다교 정통 6파 철학(六派哲學)이 나타났다.
브라만교는 《베다》 경전을 근거로 성립된 고대 종교로서,
우주의 근본원리 브라만(Brahman, 梵)과 개인의 본체인 아트만(atman, 我), 이 두 가지가 동일하다는
 《우파니샤드》의 범아일여(梵我一如) 사상이 중심이 된다.
기초 개념으로 윤회(輪回)와 달마(達磨), 업(業), 해탈(解脫)을 제시했으며,
이러한 관념은 인도의 모든 종교에서 근본 개념으로 수용되었다.
그러나 1세기부터 3세기까지 불교에 밀려 쇠퇴하다가
 4세기경 인도의 여러 토착종교와 결합해 비슈누와 시바를 최고신로 하는 힌두교로 발전하였다.

——————————————————————————————

브라만 [Brahman, 婆羅門]  두산백과 종교 > 힌두교  관련정보 카스트

[ Brahman , 婆羅門 ]  인도 카스트제도에서 가장 높은 성직자 계급.  원어명 ब्राह्मण
영어로 ‘브라민(Brahmin)’, 산스크리트어로 ‘브라마나(Brāhmaṇa)’라고 한다.
힌두교 카스트의 최상위 계급인 성직자·학자 계급을 일컫는다.
성스러운 베다의 지식을 유지·전달하고 사원과 일상에서 벌어지는 모든 제식(祭式)을 관장했다.
《바가바드기타》에 따르면 “평온, 자기통제, 엄격, 순결, 관용, 정직, 지식, 지혜, 독실함” 같은 특성이 있다.
또한 교육, 연구, 자선, 의식 집전 등의 의무가 있다.
기원전 13세기경 아리아인이 베다시대를 시작하면서 성직자 계급이라는 특권적 지위를 획득했다.
 《리그베다》의 찬가 《푸루샤 수크타(Purusha Sukta)》에 따르면, 우주를 창조한 절대적 존재의 머리에서 탄생했으며
그밖에 크샤트리아는 팔, 바이샤는 허벅지, 수드라는 발에서 태어났다.
주로 제사장 역할을 많이 담당했기 때문에 제사와 율법에 박식하고 산스크리트어에 능통하다.
또 일반적으로 채식주의를 실천한다.
성직자 계층뿐 아니라 과학자, 교사, 법률가 등 지식인 계층까지도 포괄한다.
현재 인도 전체인구 중 약 4% 정도로 소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회의 지도층으로서 문학, 과학, 기술, 정치, 예술, 교육,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대표적인 인물로 인도 초대 총리였던 정치가 자와할랄 네루를 포함해
‘인도 근대화의 아버지’라 평가받는 개혁 운동가 람 모한 로이,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벵골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등이 있다. (출처 두산백과)

********************************* 

브라만 (카스트) 위키백과
브라만(Brahmin,婆羅門)은 인도의 카스트제도 중에서 가장 상층의 계급이다.
산스크리트어의 브라흐마나(braahmaNa ब्राह्मण)를 한자문화권에서는

한자로 가차(假借)한 바라문 또는 파라문(婆羅門)이라고 한다.
브라흐마나란 고대 인도 철학에서 우주의 근본원리를 가리키는 브라흐만에서 파생된 명사이다.
베다의 경전에 의하면 브라만은 브라흐마의 입에서 나왔다고 한다.
그 브라만 중에서도 최상위에 속하는 브라만은 일명 ‘하노이의 탑’의 황금링을 옮기는 작업 말고는 어떠한 일도 하지 않는다.
하노이의 탑은 프랑스의 수학자 뤼카( Édouard Lucas)가

클라우스 교수(professeur N. Claus)라는 필명으로 1883년에 발표하였다.
1년 후 드 파르빌(Henri de Parville)은 Claus가 Lucas의 애너그램임을 밝히면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로 하노이의 탑을 소개하였다.
인도 베나레스에 있는 한 사원에는 세상의 중심을 나타내는 큰 돔이 있고
그 안에 세 개의 다이아몬드 바늘이 동판 위에 세워져 있습니다.
바늘의 높이는 1 큐빗이고 굵기는 벌의 몸통만 합니다.
바늘 가운데 하나에는 신이 64개의 순금 원판을 끼워 놓았습니다.
가장 큰 원판이 바닥에 놓여 있고, 나머지 원판들이 점점 작아지며 꼭대기까지 쌓아 있습니다.
 이것은 신성한 브라흐마의 탑입니다.
브라흐마의 지시에 따라 승려들은 모든 원판을 다른 바늘로 옮기기 위해
 밤낮 없이 차례로 제단에 올라 규칙에 따라 원판을 하나씩 옮깁니다.
이 일이 끝날 때, 탑은 무너지고 세상은 종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뤼카가 하노이의 탑(tours de Hanoï)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명확하지 않으나,
당시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베트남 하노이를 상징하는 국기탑에서 유래하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인도 카스트 중 브라만, 이 중에서도 최상위 브라만은 이러한 하노이탑의 황금링을 24시간 쉬는 날 없이 끊임없이 옮겨야 한다.
브라만은 기본적으로 그 신분을 성직자를 원칙으로 하되
성직자와 비교하여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학자 역시 브라만의 대우를 해 주고 있다.
브라만 중에서 서열이 다소 낮은 브라만들이 교육자로서 활동하거나 인도의 역사를 집필한다.
브라만은 분류상으로 최상위의 카스트로서 조물주와 인간의 중간단계에 해당되는 신분으로 모셔지지만
그 신분이 성직자인 관계로 정치에 개입할 수 없어 크샤트리아가 브라만을 대신하여 인도를 통치한다.
 하지만 크샤트리아도 브라만의 말에 반항을 해서는 안 된다.
**************************

브라만 [brahman] Basic 고교생을 위한 세계사 용어사전 학생백과 > 세계사

인도 정통 브라만교 사상의 ‘우주의 최고 원리’를 나타내는 인도 철학의 용어로, 한자로 ‘범(梵)’이라 한다.

브라만 [Brahman] Basic 고교생을 위한 세계사 용어사전 학생백과 > 세계사

인도의 폐쇄적 신분 제도인 카스트 제도에서 최상층 계급을 가리키는 말이다.
직업적으로는 제사를 담당하는 성직자(승려)로 구성되었으며,
신과 인간의 중간적 존재로 여겨졌으나 정치에는 개입할 수 없었다.
서열이 낮은 브라만은 학자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참고싸이트

브라만 (철학) (Brahman)   한국어 위키백과

카스트 [caste] (관련어 브라만) 두산백과 종교 > 힌두교

높고 가난한 브라만 12억 인도를 만나다 지역/국가 > 아시아

베단타학파 [Vedānta, ─學派] 두산백과 인도철학 > 고대철학

브라흐마니즘의 부활과 카스트 제도의 변화   세계사 | 도서 이야기 인도사

카스트 제도의 확립과 사회 생활   세계사 | 도서 이야기 인도사

힌두이즘의 정착   세계사 | 도서 이야기 인도사

비베다 시대의 변화   세계사 | 도서 이야기 인도사

인도문명의 전개   세계사 | 출처 Daum 백과사전

이슬람의 인도 진출   세계사 | 도서 이야기 인도사

종교와 철학   세계사 | 도서 이야기 인도사

불교의 역사   한국어 위키백과  

READ  [NEW] 워킹데드 시즌11 2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16가지> | 워킹데드 유진 - Pickpeup

불교의 가르침   세계사 | 도서 이야기 인도사 

석가모니의 출가 수행   불교 , 종교 | 출처 Daum 백과사전

석가모니의 설법과 전도   불교 , 종교 | 출처 Daum 백과사전

불교의 탄생과 석가모니   초등 공통 , 사회 과목 , 불교 | 도서 호기심 탐험 (세계사)

도솔천 (兜率天)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종교/철학 > 불교

 소   동물 | 출처 한국민족문화대 

인과율 (철학)   한국어 위키백과  

선 (禪)   불교 , 종교 | 출처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육파철학 [六派哲學] 시공 불교사전 인문과학 > 종교

우파니샤드 [upaniṣad] 시공 불교사전 인문과학 > 종교

베단타학파 [vedānta-] 시공 불교사전 인문과학 > 종교  관련정보 육파철학

우파니샤드의 비유와 상징 인도의 경전들-베다 본집에서 마누 법전까지 인문과학 > 종교

우파니샤드 (Upanishads)   한국어 위키백과

우파니샤드 (Upanishad)   힌두교 , 종교 | 출처 Daum 백과사전

 


【K】India Travel-Pushkar[인도 여행-푸쉬카르]브라흐마의 전설을 품은 ‘푸쉬카르 호수’/Lengend of Brahma/Pushkar Lake/Pilgrimage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PD들이 직접 만든 해외여행전문 유투브 채널 【Everywhere, K】
■ The Travels of Nearly Everywhere! 10,000 of HD world travel video clips with English subtitle! (Click on ‘subtitles/CC’ button)
■ ‘구독’ 버튼을 누르고 10,000여 개의 생생한 【HD】영상을 공유 해 보세요! (Click on ‘setting”quality’ 【1080P HD】 ! / 더보기 SHOW MORE ↓↓↓)
● Subscribe to YOUTUBE http://goo.gl/thktbU
● Follow me on TWITTER https://goo.gl/npQdxL
● Like us on FACEBOOK http://goo.gl/UKHX33
● KBS 걸어서세계속으로 홈페이지 http://travel.kbs.co.kr
[한국어 정보]
브라흐마 신의 성지인 푸쉬가르. 그리고 그 영험함이 집결되어있는 곳이 바로 푸쉬가르 호수다. “천지창조의 신, 브라흐마가 손에 들고 있던 연꽃을 땅에 떨어뜨리자 그 자리에서 물이 용솟음 쳐 호수가 생기고, 그 주위엔 작은 마을이 생겼다.” 이 동화 같은 전설을 품고 호수는 사람들을 푸쉬가르로 이끈다. 특히 해마다 11월 보름, 브라흐마신의 영험함이 푸쉬가르를 덮을 때 수많은 사람들이 성지 순례를 와 푸쉬가르 호수에 몸을 담그며 신의 축복을 기원한다.
[English: Google Translator]
God’s holy Brahma taught the push. And this is just the push youngheomham place to teach the lake is gathered. \”God of creation, Brahma dropped a lotus flower was the party holding hands on the ground looking and hit the water boiling up the lake on the spot, the yen looks around the small town.\” This lake is fed up like the legendary fairy tale teaches people push It leads to. In particular fortnight of November each year, this time covering the push youngheomham god Brahma taught thousands of people to teach the push damgeumyeo the body in the lake and a pilgrimage to pray for God’s blessing.
[Hindi: Google Translator]
भगवान के पवित्र ब्रह्मा धक्का पढ़ाया जाता है। और यह सिर्फ एकत्र की जाती है झील को पढ़ाने के लिए धक्का youngheomham जगह है। \”सृजन के भगवान ब्रह्मा एक कमल के फूल की तलाश में जमीन पर हाथ पकड़े हुए पार्टी थी गिरा और मौके पर झील के ऊपर उबलते पानी मारा, येन छोटे से शहर के चारों ओर लग रहा है।\” इस झील पौराणिक परी कथा की तरह तंग आ चुकी है कि लोगों को यह करने के लिए सुराग धक्का सिखाता है। नवंबर के विशेष पखवाड़े प्रत्येक वर्ष में, धक्का youngheomham भगवान ब्रह्मा को कवर करने के लिए इस समय भगवान के आशीर्वाद के लिए प्रार्थना करने के लिए झील और एक तीर्थ यात्रा में शरीर damgeumyeo धक्का पढ़ाने के लिए हजारों लोगों की पढ़ाया जाता है।
[Information]
■클립명: 아시아034인도0311 창조의 신 브라흐마의 전설을 품은 ‘푸쉬카르 호수’/Lengend of Brahma/Pushkar Lake/Pilgrimage
■여행, 촬영, 편집, 원고: 한경택 PD (travel, filming, editing, writing: KBS TV Producer)
■촬영일자: 2007년 11월 November
[Keywords]
,아시아,Asia,,인도,India,Bharat Ganrajya,Republic of India,한경택,2007,11월 November,라자스탄,Rajasthan ,Rajasthan ,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เพิ่มเติม

【K】India Travel-Pushkar[인도 여행-푸쉬카르]브라흐마의 전설을 품은 ‘푸쉬카르 호수’/Lengend of Brahma/Pushkar Lake/Pilgrimage

[ 페이트 ] 카르나VS지크프리트 최후의 결전


[ 본영상은 수입을 수출하지 않습니다 ]

[ 페이트 ] 카르나VS지크프리트 최후의 결전

【겟앰프드】 공중 콤보로 압도하는 붉은 창 로터스 스피어 스페셜 버전! 브라흐마 스피어 리뷰 편


겟앰프드 Getamped 브라흐마스피어

【겟앰프드】 공중 콤보로 압도하는 붉은 창 로터스 스피어 스페셜 버전! 브라흐마 스피어 리뷰 편

광명진언 / 20분 / 행운과 건강을 부르는 놀라운 불가 / 오르다가이드


망자의 영혼을 자유롭게하며,
부르는 자의 소원을 이루어지게하는 불교 영가.
매일 한시간이상 이곡을 듣고,쓰고,말하면 막혔던 운이 열리고,
소원을 이루게 됩니다.
도서구매:
https://coupa.ng/bhpMNJ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광명진언 / 20분 / 행운과 건강을 부르는 놀라운 불가 / 오르다가이드

삿구루Sadhguru – 정적Stillness : 시바는 왜 브라흐마를 공격했는가? [내면 가이드]


삿구루Sadhguru 정적Stillness : 시바는 왜 브라흐마를 공격했는가? [내면 가이드]
삿구루가 태초에 시바가 왜 브라흐마의 다섯번째 머리를 베고, 어떻게 황홀경의 춤과 궁극의 정적을 경험하게 되었는지 설명해 줍니다.
원본소스 : https://youtu.be/5MlM1hkAfCk
Webseries Ep 01 Stillness | Why Shiva Attacked Brahma
내면가이드 카페 https://cafe.naver.com/innerguide
삿구루 공식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sadhguru
이샤 파운데이션 : https://www.ishafoundation.org/

삿구루Sadhguru - 정적Stillness : 시바는 왜 브라흐마를 공격했는가? [내면 가이드]

นอกจากการดูบทความนี้แล้ว คุณยังสามารถดูข้อมูลที่เป็นประโยชน์อื่นๆ อีกมากมายที่เราให้ไว้ที่นี่: ดูบทความเพิ่มเติมในหมวดหมู่Music of Turkey

ขอบคุณมากสำหรับการดูหัวข้อโพสต์ 브라흐마

Leave a Comment